대상포진약 복용을 계속해야 할까요?

박OO • 2026.05.11

지난 금요일부터 왼쪽 얼굴 옆면을 따라 쓰리고 아픈 통증이 지속되면서 몸살기운처럼 열과 오한이 번갈아 있었으며, 어제부터는 편두통처럼 왼쪽 머리 두피아래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났어요. 자기전에 타이레놀 한알을 먹어서 아침에 통증은 줄었지만, 혹시나해서 내과진료를 받았는데, 눈에 보이는 수포나 외적 증상이 없어서 대상포진을 확신할 수가 없으나 약은 처방 받았습니다. 현재는 얼굴과 두피 통증은 없지만 피로감과 약간의 두통이 있는데, 대상포진약을 복용하는게 좋을까요?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1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 의심 증상으로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을 보면 왼쪽 얼굴과 두피에 국한된 통증, 열과 오한 등이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과 일치합니다. 대상포진은 보통 몸의 한쪽 부분에만 생기며, 1-3일 정도 아프거나 따끔거리는 통증 후 붉은 발진과 수포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타이레놀 복용 후 통증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비록 눈에 보이는 수포가 아직 나타나지 않아 확실한 진단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의사가 대상포진을 의심하여 처방해 주신 약물을 복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진단이 확실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증상이 호전되고 있다면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처방받은 약물을 계속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치료는 초기에 시작할수록 효과적이며, 합병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증상이 악화되거나 수포가 나타나는 경우, 또는 약물 복용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다시 병원을 방문하여 재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피부과에서 대상포진 치료 후 신경치료 계속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 대상포진 얼굴볼쪽 귀가까이 에 포진이생겨 5회 신경치료 면역주사 링거 매번 맞고있습니다 4회차까지 면역주사를엉덩이주사로하다 5회차부턴 않해도 된다셔서그만하고있고.. 일부딱지 떨어지고 6개중 일부3개는 딱지로 남아셔 피부과로 진료를 옮겨서 5회더 받아보는것 어떨까요 피부과는 얼굴 레이져치료 한다든데 신경치료 계속 더 해야될까요 후유증 때매 신경 쓰임니다 첨부터 통증은 전혀없었어요 그래도 10회 정도 신경치료후 피부레이져치료를 해도 늦지않을까요?? 알려주세요 선택이어려워요

    여드름/피부염

    대상포진

    2024.10.28
  • 대상포진 약 복용

    엄마가 당뇨가 있으신데. 대상포진 진단을 받아서 약 일주일 받아서 드셨는데요. 몇일을 먹어야 하나요??

    내과

    2023.03.26
  • 대상포진 약 복용

    64세 남성입니다. 코로나에 걸린 이후 5일정도지나 오른쪽 옆구리가 찌릿거리고 피부가 아파 병원에 갔어요.. 대상포진 예방접종을해서 수포가 잡히지 않을수 있다며 대상 포진 약을 1주일분 처방해주셨어요. 3일정도 복용했더니 통증은 말끔히 사라졌는데 남은 약은 계속 먹어야 하나요?

    통증

    2023.02.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