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약 복용 후 속쓰림 완화 방법은?

김OO • 2026.07.12

정신과약 안 맞는게 있어서 금요일 첫복용하고 아침까지 토할거같은 느낌이였고 체한줄 알았는데 오후에 속은 불편하지만 밥 잘 먹어서 토요일 오후 11시반에 또 복용했어요. 아침엔 먹으먼 바로 토할거 같아서 못 먹고 점심 먹고 자기전에 안 맞는 약 빼고 복용했는데 어제부터 속이 안 좋았던게 많이 나아지긴 했는데 아직 중간중간 우웩 거릴거처럼 속이 안 좋은데 어떻게 하면 나아질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7.12

    정신과 약물 복용 후 속쓰림과 메스꺼움으로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일부 정신과 약물의 흔한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즉시 할 수 있는 대처법:

    • 물을 조금씩 자주 마셔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
    •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죽, 미음, 바나나 등)을 소량씩 드세요
    •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세요 (온찜질팩이나 따뜻한 물주머니 사용)
    • 식사 후에는 바로 눕지 말고 상체를 약간 세운 상태로 앉아 있으세요

    약물 복용 시 주의사항:

    • 가능하면 약물을 공복에 복용하지 마시고, 가벼운 음식과 함께 드세요
    • 약물 복용 후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드시고, 바로 눕지 마세요

    질문자님께서 이미 맞지 않는 약을 빼고 복용하셨다니 좋은 판단이었습니다. 증상이 많이 나아지고 있다고 하시니 다행이지만, 여전히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처방해주신 정신과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조정이나 위장 보호제 처방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적으로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과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