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하얀 점액 변이 정상인가요?

송OO • 2025.10.04

마운자로 주사후 대변에 하연색 점액잘이 낀것처럼 나와요 (2번 그럼) 담낭이나 췌장 문제가 있는 걸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마운자로 주사 후 대변에 하얀색 점액질이 나타나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마운자로 주사는 위장관 부작용을 흔히 일으킬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 구토, 설사, 복통, 변비,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주로 투여 초기에 나타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장 점막이 자극을 받아 점액 분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대변에 하얀 점액질이 나타나는 것은 장 점막에서 자연스럽게 분비되는 물질로, 장벽을 보호하고 변이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마운자로 주사로 인한 일시적인 장 자극으로 인해 점액 분비가 증가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마운자로는 드물게 급성 췌장염, 담석증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하얀 점액변과 함께 심한 복통, 발열,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췌장이나 담낭 문제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현재 2번 정도 하얀 점액변이 나타났다고 하셨는데, 다른 심각한 증상이 없다면 일시적인 장 자극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복통이나 발열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