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합 부위 살이 벌어졌을 때 대처법은?
손가락을 3바늘 꼬맸는데 실밥 풀고 5일째 되는날 살이 벌어졌어
손가락을 3바늘 꼬맸는데 실밥 풀고 5일째 되는날 살이 벌어졌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봉합 부위가 벌어져서 많이 당황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실밥을 푼 후 상처가 벌어진 경우, 우선 깨끗한 손으로 방수 밴드나 메디폼, 듀오덤 등을 사용해 상처 부위를 덮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상처 부위에 물이나 오염물질이 접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벌어진 정도가 심하다면 다시 봉합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원래 봉합했던 병원이나 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려움, 진물, 노란 고름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2차 감염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상처가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포비돈 소독약으로 소독하고, 일회용 밴드를 상처를 아물리는 방향으로 붙여 상처 틈을 줄여주는 방법을 매일 반복하는 자가치료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가락은 움직임이 많은 부위이므로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하루동안만 딱딱한 슬리퍼를 신고 돌아다녔는데 다음날부터 굳은살 부위만 걸을때마다 아프고 더 붓고 앞쪽으로 퍼지는 거 같아요 그리고 만지면 약간 가려운 거 같아요 후시딘 바른겁니다

포경수술 실밥 풀은지 3일 지났는데 발기만 하면 봉합 부위가 벌어집니다 다시 봉합을 해야하나요?

자연분만 후 회음부 꼬맨부분이 벌어져있는데 10일차고 그냥 냅둬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