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치와 가슴 통증이 변 후 완화되는데 위암일 수 있나요?
난 중3남자고 요즘 1주일에 한번씩 명치쪽이 너무 아프고 이 통증이 일어날때마다 가슴쪽까지 통증이연결되는데 똥을 싸면 나아지거든? 거의 반년간 약을 이것저것 안멈추고 너무 많이 먹고있는데 이것때문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한번날때마다 너무 아파서 위암일까무서워 외할아버지가 위암으로 돌아가셨어
난 중3남자고 요즘 1주일에 한번씩 명치쪽이 너무 아프고 이 통증이 일어날때마다 가슴쪽까지 통증이연결되는데 똥을 싸면 나아지거든? 거의 반년간 약을 이것저것 안멈추고 너무 많이 먹고있는데 이것때문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한번날때마다 너무 아파서 위암일까무서워 외할아버지가 위암으로 돌아가셨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과 걱정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배변 후 명치와 가슴 통증이 완화되는 증상은 걱정스러우실 것 같아요.
배변 후 통증이 완화되는 것은 장내 가스 축적이나 변비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에 가스가 차거나 변이 축적되면 복부 압박감이 생기고, 이것이 명치 부위까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배변을 통해 이러한 압박이 해소되면서 통증이 완화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명치 통증의 원인으로는 위염,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소화기 질환이 흔한 원인입니다. 특히 질문자님께서 반년간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셨다고 하는데, 일부 약물들은 위장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암에 대한 걱정을 하고 계시는데, 중학생 나이에서 위암은 매우 드문 질환입니다. 하지만 가족력이 있으시고 증상이 지속되고 있으니 정확한 진단을 위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1주일에 한 번씩 반복되는 통증이라면 단순한 일시적 증상이 아닐 수 있으므로, 부모님과 상의하여 가까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혈액검사나 필요시 내시경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명치쪽이 쓰리고 울렁거려요 명치에서 살짝 아래쪽.. 윗배쪽도 아파요 ㅠㅠ 가끔은 몸살난것처럼 으슬으슬하기도해요. 밥을 먹고나면 소화가 안되는 느낌이 들어요 속이 답답하고 트림이 안나오면 체한것같아서 힘들어요 ㅠㅠ.. 그래서 밥을 많이 못먹겠어요. 아주 약간 신물이 올라오는것 같고 코에서 넘어가는 가래? 같은게 목에 걸려있어요. 저 위암은 아니겠죠 ㅠㅠ..?

아내가 암투병으로 위암절제술로 위의 80%를 잘랐습니다. 그리고 몇 년 지났는데요 저녁 늦게 뭘 먹거나 하면 항상 다음날이나 다다음날 위와 장에 통증을 호소합니다. 장에서 음식물이 내려가다 끼거나 하면 배출 안되는 가스가 위로 역류해 트름을 하게 되는데 트름 자체가 잘 안나오거나 하더라도 장 속 음식물 탓에 다시 위에 가스가 차올라 계속 아파합니다. 쓸개즙인지 뭔지 위액처럼 쓴맛 신맛을 동반한 트름이 가끔 나오기도 한답니다. 통증으로 허리를 못 펴고 몇 시간째 웅크려 앉아있는 상황입니다. 등을 두드려주는 것 외에 제가 더 해줄 수 있는 뭔가가 있을까요?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너무 무기력합니다..

명치가 계속 아프고 아랫배도 아프고 머리도 어지럽고 변 냄새도 심한데 무슨 병명 일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