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구병에 처방되는 약이 있나요?
어린이집에서 수족구 환아와 접촉하고 아이가 수족구에 걸렸어요. 열은 이미 내리고 아직까진 입안 수포정도인데 병원에 가면 따로 처방해주시는 약이 있을까요?
어린이집에서 수족구 환아와 접촉하고 아이가 수족구에 걸렸어요. 열은 이미 내리고 아직까진 입안 수포정도인데 병원에 가면 따로 처방해주시는 약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가 수족구에 걸려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수족구병은 특별한 치료제가 없으며, 대부분의 경우 7~10일 후 자연적으로 회복됩니다. 따라서 병원에서는 수족구 자체를 치료하는 특별한 약을 처방하기보다는, 증상을 완화시키는 대증적 치료를 위한 약물들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처방될 수 있는 약물들로는:
현재 아이의 열이 이미 내렸다면, 주로 입안 통증 완화를 위한 약물이나 구강 관리용품을 처방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입안 수포로 인해 아이가 음식 섭취를 어려워할 수 있으니,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미음, 죽, 푸딩, 요거트)을 제공하고, 차가운 음식이나 음료도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이의 상태가 악화되거나 탈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이가 수족구병에 걸렸습니다. 2일동안 열이나서 해열했고 지금 체온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다만 입술, 허벅지, 손가락 끝, 발등에 조그만한 수포들이 조금씩 있습니다. 무슨약을 써야하나요?

어른도 걸릴 수 있나요?

수족구 증상이 있는데 열이 났다가 안났다가 하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