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근력 향상을 위한 스쿼트와 런지, 하루종일 틈틈이 하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다리근력을 늘리고 유산소운동후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스쿼트나 런지를 하려고합니다!한번에 많이 하는것보다 하루종일 틈틈이해서 횟수를 채우는게 좋을까요?
다리근력을 늘리고 유산소운동후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스쿼트나 런지를 하려고합니다!한번에 많이 하는것보다 하루종일 틈틈이해서 횟수를 채우는게 좋을까요?
다리 근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쿼트와 런지를 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하루 종일 틈틈이 하는 것과 한 번에 집중적으로 하는 것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루 종일 틈틈이 하는 경우, 근육에 지속적인 자극을 줄 수 있어 피로감을 덜 느끼면서도 운동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 운동 시간을 확보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력운동을 반복할 경우 근섬유가 미세하게 손상되는데, 원활한 재생을 위해서는 하루 정도의 휴식이 필요하다고 해요. 매일 무리하게 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근육이 제대로 커지지 않을 수 있고 부상 위험성도 증가하게 되므로, 근력운동은 매일 하는 것보다는 이틀에 한 번 정도로 휴식을 취해주며 시행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반면, 한 번에 집중적으로 하는 경우, 근육에 더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어 근력 향상에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후 충분한 휴식을 통해 근육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생활 패턴과 체력 수준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시간이 부족하다면 틈틈이 하는 방법을, 충분한 시간이 있다면 한 번에 집중적으로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운동을 지속하는 것이며, 현재 몸 상태를 고려하여 내게 맞는 적절한 운동 강도를 찾아 나가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남자이고 20살 대학생입니다 꼬리뼈 금이 간 후 2개월이 지났습니다 하체 운동을 하도 안해서 그런지 하체가 부실해진 느낌이 나가지고 원래하던 맨몸운동인 스쿼트와 런지를 갯수를 조금부터 시작해서 점차 늘려가려하는데 꼬리뼈 금 가고나서 호전되기까지 어느정도 기다려야 할까요...ㅠㅠ 하루에 스쿼트 50개 런지 양다리 30개씩 정도는 괜찮을까요? 스쿼트나 런지자세 하면 꼬리뼈의 통증은 없습니다 현재
작년 12월에 tfcc진단을 받고 올해 1월 말까지 체외충격파치료를 주2회씩 총 10회를 받았습니다 치료를 받아도 크게 호전되지 않아서 지금까지 손목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으면서 생활하니 평소에는 통증이 거의 없다가 손목에 충격이 가거나 무리하면 4정도(1부터 10까지 중에서) 통증이 생깁니다 오랫동안 힘을 안 줘서 그런지 반대팔에 비해서 근력 차이가 많이 나는데 근육이 약해져서 충격에 더 취약한 걸까요 손목힘 기를려면 전완근 운동을 하면 된다는데 통증이 없는 강도로 리스트컬을 해주면 도움이 되나요 운동을 하지 말아야 된다면 어떤 치료를 해야 나을까요 병원에서는 심하게 다치진 않았다고 했는데 체외충격파를 10번해도 효과를 전혀 못 느껴서 운동도 못하고 평생 짊어지고 가야할까봐 불안합니다
안녕하세요? 왼쪽다리 전방십자인대 재건술(자가건) 후 6개월차입니다. 다리 굽힘 및 폄, 걷기 가벼운 달리기 정도 가능한 상태입니다. 근력 회복을 위해 4개월차부터 헬스장에서 하체근력운동 진행중입니다. 다만, 최근까지도 무릎이 90도 이상 접히는 동작시(스쿼트, 레그익스텐션 등) 왼쪽 무릎 바깥쪽 기준 힘줄이 뚝뚝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해당 동작시 통증이 있긴하나,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니고 힘줄이 드득거리는? 그정도 통증입니다. 근력회복을 위해 해당 통증은 참고 운동을 진행하는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