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근육 경련과 통증, 병원 진료가 필요할까?

황OO • 2026.06.17

아침에 일어나서 하품을 했는데 왼쪽 목구멍?에 쥐가 났어요 침 삼킬때도 너무 아프고 목을 움직이는것도 너무 아파요ㅜㅜ 따뜻한 물도 마셔보고, 따뜻한 물수건으로 찜질해줬는데도 아직도 안풀렸어요 지금 3시간째 쥐가나있고 이제는 통증이 왼쪽 턱까지 왔는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목에도 근육이완주사를 맞을수있나요? 가능하다면 어느과로 가서 진료를 봐야할까요? 너무 아파요ㅜㅜ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하품을 하다가 갑자기 목에 쥐가 나서 3시간째 지속되고 있어 많이 고생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급성 근육 경련으로 보이며, 다음과 같은 이유로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병원 진료가 필요한 이유:

    • 3시간째 지속되는 심한 통증
    • 침 삼키기와 목 움직임에 제한이 있는 상태
    • 통증이 턱까지 확산되고 있는 상황
    • 자가 치료(온찜질 등)로 호전되지 않음

    진료과 선택:

    • 정형외과 또는 재활의학과가 가장 적합합니다
    • 응급실도 고려할 수 있으며, 특히 통증이 매우 심하다면 응급실에서 즉시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
    네, 목 근육에도 근육이완주사를 맞을 수 있습니다. 의료진 판단에 따라 다음과 같은 치료가 가능합니다:

    • 근육이완제 주사
    • 소염진통제 처방
    • 물리치료
    • 필요시 신경차단술

    병원 가기 전 주의사항:

    • 목을 최대한 움직이지 않도록 하세요
    • 갑작스러운 움직임을 피하세요
    • 계속 온찜질을 해주세요

    통증이 심하고 지속되고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가슴 통증과 근육 경련,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어제 오후 4시쯤 부터 명치 윗부분이 너무아파요... 이게 안에 내장이 아프다는 느낌보단 근육이 뻐근한느낌..? 그리고 오늘 아침에는 갈비뼈에서 등까지 통증이 와요ㅠㅠ.. 주변에서는 신경성이라고하는데 한번도 이런적이 없었어서... 진짜병원을가야하나 고민입니다...

    통증

    2024.02.01
  • 다리 경련과 발 통증,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다리가 쥐 오듯 그러다가 갑자기 발에 경련이 와서 발바닥 만져보면 딱딱하더라고요 그러고 통증이 심해서 딱딱해진 게 풀릴 때까지 움직일 수가 없어요 보통 누워있을 때 그렇고 가끔 이러다가 지금은 빈도가 잦아져서.. 왜 이런지랑 병원은 어디로 가야하나요?

    통증

    2024.05.31
  • 근육 경련과 무릎 통증, 추가 진단이 필요한가요? 치료를 위해 더 기다려야 할까요?

    날개죽지, 겨드랑이, 팔다리, 가슴 근육 쪽에 근육 경련이 일어나고 뻐근한 듯이 통증과 왼쪽 무릎이 누르면 통증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에 정형외과에서 X-레이도 찍고, 초음파로 인대나 연골쪽에 문제가 있는지도 진단을 받고 왔습니다. 진단 결과로 척추가 살짝 휘어짐(혹은 틀어짐)이 있고 무릎 쪽은 인대가 살짝 찢어졌는데 자연적으로 치유가 될 수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여기에서 더 병원을 찾아가 자세한 진단을 받아야 할까요? 아니면 차분히 기다려야 할까요?

    정형외과

    근육통

    무릎통증

    +2
    2024.02.1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