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사용 중 부작용 시 중단해야 하나요?

노OO • 2025.12.15

위고비 맞고있는데 현재 1.0 사용중 두통,설사, 배아픔 동반ㄷ히는데 중단해야할까요? 아니면 용량을 내려서 계속 맞아야할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사용 중 두통, 설사, 배아픔과 같은 부작용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위고비는 구역질, 구토, 설사, 변비, 복통 등의 위장관 관련 부작용이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약물입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증상들도 위고비의 알려진 부작용에 해당합니다.

    부작용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약물 용량을 줄이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1.0mg을 사용 중이시라면, 의사와 상담 후 더 낮은 용량으로 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위고비를 처방받은 의사와 현재 증상에 대해 상담하는 것입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건강 상태와 약물 반응을 고려하여 용량 조절이나 중단 여부에 대한 적절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심각하거나 견디기 힘든 수준이라면, 의사와 상담하기 전까지 일시적으로 약물 사용을 중단하고 경과를 지켜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최종적인 결정은 반드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 후 이루어져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