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 재복용 후 두통 원인은?
제가 부신전절제하고 스테로이약 먹다가 서서히끊었는데 다시 머리아파서 스테로이드약 먹었는데 머리가아픈이유?
제가 부신전절제하고 스테로이약 먹다가 서서히끊었는데 다시 머리아파서 스테로이드약 먹었는데 머리가아픈이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부신전절제술 후 스테로이드 재복용에도 두통이 지속되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부신전절제술을 받으신 경우 부신에서 생산되는 코르티솔이 더 이상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평생 스테로이드 호르몬 대체요법이 필요합니다. 두통이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스테로이드 용량이 부족한 경우 부신부전 증상으로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스테로이드 용량이 과다한 경우에도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감염, 수술 등의 상황에서는 평소보다 더 많은 스테로이드가 필요할 수 있어 용량 조절이 필요합니다.
스테로이드를 다시 복용했음에도 두통이 지속된다면 현재 복용 중인 스테로이드의 용량이 적절한지, 다른 원인에 의한 두통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부신전절제술 후 호르몬 대체요법은 매우 중요하고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담당 내분비내과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 증상과 스테로이드 용량에 대해 점검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경구피임약 10개월 복용 후 6개월 동안 약을 끊고 이번 생리하고 약을 다시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생리가 계속 나오는건 아니지만 살짝씩 묻어나와요. 생리 끝난지 일주일이 넘었는데 계속 혈흔이 살짝 묻어나오는데 왜그럴까요?

원래 1년 동안 복용하던 경구피임약이 있었는데, 한달 정도 중단하고 다시 재복용 중입니다 (같은 경구피임약) 1년 정도 복용할 땐 부작용이 없었는데 재복용한 뒤로 부작용이 너무 심합니다ㅠ 이런 경우가 있나요? 이 부작용들이 재복용한 경구피임약 때문인가요? 아님 다른 요인이 있을까요? (피부 알러지, 부정출혈)

이전에 1년 넘게 피임약(야즈)복용 했었는데요. 그때는 생리시작일에 복용한 그 주기가 시작하자 마자 생리기간이 3-4일로 줄어들고 그게 복용기간동안 계속 유지되었어요. 이번에 두달정도 복용 중단하다가 이번 생리시작일부터 다시 야즈 복용시작했는데 생리 양은 줄었는데 오늘인 생리 6일차까지도 생리혈이 조금씩 계속 나와서요. 그 원인이 뭘까요? 기간이 너무 길어지는게 불편한데 다시 줄어들 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