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약 복용 후 속쓰림과 메스꺼움이 계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김OO • 2026.05.12

위장약을 일주일분처방받아서 먹었는데 속이 쓰려서 다른병원 가서 약을받아서 먹었는데 똑같이 속이 메스껍고 울렁거리며 속이 쓰리네요

속쓰림복부팽만소화불량위염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장약을 복용하셨는데도 속쓰림과 메스꺼움이 지속되어 많이 불편하시겠어요.

    위장약을 복용한 후에도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약의 효과가 아직 충분히 나타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위장약의 효과가 나타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현재 복용 중인 약의 용량이나 종류가 질문자님의 상태에 적합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둘째, 약물 자체가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약물은 위 점막을 자극하여 메스꺼움이나 속쓰림을 일으킬 수 있어요.

    셋째,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 카페인, 알코올, 매운 음식 등은 위 점막을 자극하여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처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1. 약물을 식후 30분-1시간 이내에 복용하세요
    2. 끼니를 거르지 말고 규칙적으로 식사하세요
    3. 위를 자극하는 음식을 피하고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드세요
    4.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 조정이나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