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아래 부딪힘 후 통증과 호흡 불편, 어디 병원 가야 하나요?
몇일전 턱 아래를 부딫혔는데, 계속 아프고 숨 쉬기가 좀 불편합니다. 침삼킬 때도 아프구요. 턱이 아프고 난 뒤 감기기운도 있는데 그것 때문인가 했는데, 평소 감기랑은 좀 다른 것 같아서요. 어떤 병원을 찾아가야 하나요?
몇일전 턱 아래를 부딫혔는데, 계속 아프고 숨 쉬기가 좀 불편합니다. 침삼킬 때도 아프구요. 턱이 아프고 난 뒤 감기기운도 있는데 그것 때문인가 했는데, 평소 감기랑은 좀 다른 것 같아서요. 어떤 병원을 찾아가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턱 아래를 부딪힌 후 지속적인 통증과 호흡 불편감, 침 삼킬 때의 통증까지 있으시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을 고려할 때, 우선적으로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턱 아래 부위의 외상으로 인해 침샘이나 주변 조직에 손상이 있을 수 있고, 호흡 불편감과 연하 시 통증은 목과 인후 부위의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호흡 불편감이 점점 심해지거나 숨쉬기가 매우 어려워진다면 응급실로 즉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상 후 발생한 부종이나 염증으로 인해 기도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턱 관절이나 치아 부위의 손상이 의심된다면 구강외과나 치과 진료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호흡 불편감이 있으시므로 가능한 빨리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가락이 어디 부딪힌 이후로 저렇게 보라색이 되고있어요.낫고 있는 중인건가요?아니면 상처같은게 퍼져서 저렇게 된건가요?

턱 아래 목이랑 이어지는 부분쪽에 염증성 여드름이 엄청 많이 나고 간지러워요 27살이라 여드름이 많이 나는 편도 아니고 턱 위로는 완전 깨끗합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장에 문제가 있거나 자궁에 문제가 있는 거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 어떤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가슴 아래가 숨을 크게 쉬면 통증이 있고 기침을 할때마다 주먹으로 때리는 듯한 통증이있는데 ㅠㅠ 병원은 어디로 가야되구 왜 아픈걸까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