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적인 생각을 어떻게 멈출 수 있을까요?
자꾸 같은 생각을 반복해요 어떻게해야 같은 생각을 반복적으로 안할수있을까요?
자꾸 같은 생각을 반복해요 어떻게해야 같은 생각을 반복적으로 안할수있을까요?
반복적인 생각을 멈추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생각의 고리를 끊어내는 것이 중요해요. 생각이 이어지면 끝도 없고, 부정적인 생각은 더욱 그렇죠. 명상은 현재 순간에 집중하게 도와주며, 반복적인 생각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매일 몇 분씩 명상하는 습관을 들여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또한,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맑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산책, 요가, 조깅 등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보세요. 이외에도 영화를 보거나, 음식을 하거나, 개인의 취미 활동 등 다른 생각을 안 할 수 있는 활동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일기 쓰기도 반복적인 생각을 글로 적어보는 것은 마음을 정리하고 생각의 반복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거나 좋아하는 활동에 몰두해 보는 것도 집중할 수 있는 활동은 반복적인 생각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들로도 반복적인 생각이 줄어들지 않고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리며, 필요 시 약물이나 심리상담 등의 치료를 통해서도 도움을 받아 보세요.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비대면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계속 떠올리고싶지않은 트라우마가 튀어나오고 무슨일이 생기면 그것과 연관짓게 되고 계속 예고도없이 튀어나오는 트라우마가 강박처럼 계속 생각나고 그 상황에 의미부여하게되요 마음에 안정을 취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저는 자책을 많이 하는 편인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이 실수하면 그럴 수 있지 하고 넘어가지만 제가 실수해서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면 미친듯이 자책하고 죽어야해, 넌 필요없는 인간이야 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예전부터 사랑받을 가치가 없다고 생각이 들었고 가끔 행복하다가도 한 번 우울해지면 끝도없이 우울해지고 힘이 빠져 그냥 울기만 할 때도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저에게 넌 너무 부정적이라고도 종종 얘기합니다. 이걸 고치고 싶고 저에게 자책도 그만하고 싶은데 막상 실수하거나 우울한 일이 생기면 그런 생각 조차 안들고 그냥 눈물부터 나오고 부정적으로만 생각이 드네요. 어떻게 하면 고칠 수 있을까요?
자꾸 질염 때문에 스트래스 받는데 어떡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