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우마로 인한 강박적인 생각을 어떻게 안정시킬 수 있을까요?
계속 떠올리고싶지않은 트라우마가 튀어나오고 무슨일이 생기면 그것과 연관짓게 되고 계속 예고도없이 튀어나오는 트라우마가 강박처럼 계속 생각나고 그 상황에 의미부여하게되요 마음에 안정을 취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계속 떠올리고싶지않은 트라우마가 튀어나오고 무슨일이 생기면 그것과 연관짓게 되고 계속 예고도없이 튀어나오는 트라우마가 강박처럼 계속 생각나고 그 상황에 의미부여하게되요 마음에 안정을 취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증상은 이전 답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정신과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보신 후 필요할 경우 약물의 도움을 받으시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따라서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쓸데없는, 일어나지 않을 일이 자꾸 떠오르며 불안을 만드는데 일어나지 않을 쓸데없는 걱정과 생각이란걸 알면서도 그 생각을 차단할수가 없습니다. 자꾸 뭐로 인해, 어떤 행동이나 생각으로 인해 부정타면 어떡하지?와 같은 미신적이고 말도 안되는 생각들인더, 전부 미신적이고 말도 안되는 쓸데없는 생각들인걸 앎에도 그것들을 치단이 안됩니다. 그래서 자꾸 행동 반복하게되고 그런 생각들이 떠오르면 다시 어떤 행동을 반복하여 그 생각을 막는 그런걸 자꾸 합니다. 강박증인거 같은데 1차적으로 당장좀 불안을 없애려면 뭘해야하죠?
오래전부터 강박증, 틱 증상이 있습니다 2년전부터 실신하고, 잘못된 혈압약 복용으로 오랜기간 어지러움증과 아픔 등의 트라우마로 인해 건강염려증도 생겼습니다. 어떤 생각을 할때 불안해지며, 생각하는 말을 반복적으로 따라하려니 호흡도 많이쉬고, 멈추고. 하는게 반복이 되는데 그럴 때 자주 호흡을 쉬어도 잘 호흡이 되지않는 느낌과 함께 어지러움증을 느끼며 그때부터 수분~수시간동안 호흡을 의식하게 되어 계속 숨쉬는게 불편하고 답답하며 어지러움증을 느끼게되고, 어떤 강박 생각을 계속하면서 증상을 계속 일으키며 어떤말을 할때도 강박이 생겨 말도 더듬거나 발음을 부정확하게 하게 됩니다. 제일 힘든건 어지러움증이네요. 시야가 복시일 때 흐려지기도 합니다. 증상 완화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트라우마가 10년넘게 있습니다 힘들때마다 그 트라우마가 생각을하게 되고 미친듯이 울고 자해를 핼야 속이 풀리고 후련한 기분이 듭니다 극복할수가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 매달 5번이상은 그러는것같습니다 비용도 비용이고 상담을 받고싶지만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잘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