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약 끊고 무기력, 다시 복용해야 할까요?
한 동안 우울증 약을 먹다가 제 스스로 끊었는데 요즘 들어 그때랑 비슷한 기분과 동시에 너무 무기력해져요 다시 약을 먹어야할까요?
한 동안 우울증 약을 먹다가 제 스스로 끊었는데 요즘 들어 그때랑 비슷한 기분과 동시에 너무 무기력해져요 다시 약을 먹어야할까요?
우울증 약을 중단한 후에 무기력함과 우울한 기분이 다시 나타난다면, 이는 우울증의 증상이 재발했을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어요. 우울증 약은 의사의 지시에 따라 천천히 복용량을 조절하며 중단하는 것이 중요하며, 갑작스러운 중단은 금단 증상이나 증상의 재발을 초래할 수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다시 약을 복용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지만,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결정해야 해요. 전문의는 귀하의 현재 상태를 평가하고, 약물 치료를 재개하거나 다른 치료 방법을 제안할 수 있어요. 또한, 약물 복용 외에도 심리치료, 생활 습관의 변화, 운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우울증을 관리할 수 있어요. 즉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의 상황에 맞는 최선의 치료 방법을 찾으시길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조금 심한 우울증에 공황장애, 수면장애로 정신과 약을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복용하다가 피임약을 복용하게 되면서 약을 갑자기 끊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잠시 괜찮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우울증 증세가 다시 나타나고 있는데 이것도 피임약의 영향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정신과 다닌지 한 4년 넘었고 우울증공황불안ADHD 달고 살고있습니다 정신질환 증상 나타난건 10년 이상인데요 기간에 비해 치료 시기를 심하게 놓친 것 같아서요 솔직히 치료하고 증상 나아져서 약 끊으면 또 우울함과 무기력함이 올라와서 너무 힘듭니다(1년 이상 꾸준히 약물복용함) ADHD는 근본적으로 약물로 조절만 할 뿐이지 고칠수도없는 질병이고요 우울한 상태로 너무 오래 살아서 뇌 호르몬 체계가 이상해진건지... 이거 앞으로 나아지지는 못하나요? 전 그냥 평생 쉽게 우울해지는 사고를 가지고 부작용 많은 약 달고 살아가야하나요? 솔직하게 답변해주세요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과거에 우울증 약을 복용하다..제가 스스로 약을 끊었는데 요즘 다시 증상들이 나타나서 혹시 과거 진료기록이 있다면 처방전만 다시 받을수 있을까요? 아니면 진료를 다시 받고 약을 타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