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약 끊고 다시 우울해져서 다른 병원 약 처방 받았는데 괜찮을까요?
우울증으로 정신과약 8개월먹고 끊고 3개월지나 다시 우울해져서 다른병원 가서 약처방 받았는데 괜찮나요? 다녔던 병원 가야하나요?
우울증으로 정신과약 8개월먹고 끊고 3개월지나 다시 우울해져서 다른병원 가서 약처방 받았는데 괜찮나요? 다녔던 병원 가야하나요?
우울증 약을 복용하다가 중단한 후 증상이 재발했을 때 다른 병원에서 처방을 받으셨다면, 새로운 처방에 따라 약을 복용하면서 증상의 변화를 주의 깊게 관찰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기존에 치료를 받던 병원에서의 의료 기록과 현재 상태를 비교해보는 것이 더 나은 치료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이전에 치료를 받았던 병원에 방문하여 현재 상황을 설명하고 주치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의 의료 기록이 남아있는 병원에서 재진료를 받으면, 처방된 약의 용량 조절이나 부작용 관리에 있어서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두 병원의 의견을 모두 참고하여 최적의 치료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재발이 흔한 질환으로,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니, 주저하지 말고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한 동안 우울증 약을 먹다가 제 스스로 끊었는데 요즘 들어 그때랑 비슷한 기분과 동시에 너무 무기력해져요 다시 약을 먹어야할까요?
과거에 우울증 약을 복용하다..제가 스스로 약을 끊었는데 요즘 다시 증상들이 나타나서 혹시 과거 진료기록이 있다면 처방전만 다시 받을수 있을까요? 아니면 진료를 다시 받고 약을 타야 하나요?
우울증 약 처방 받아서 지금 2주 동안 약을 먹고 있어요 근데 처음에도 우울증 약 부작용 중에 살 찌는 거에 예민한 편이라 의사선생님한테 말하고 살 안 찌는 우울증 약으로 받아 먹고 있었는데 이번에 다시 진료를 받고 처방전을 받았는데 먹던 약 + 다른 약들이 추가 됐더라고요 근데 새로 받은 약들이 체중증가가 있는 약들인데 그 약을 빼놓고 먹어도 되나요? 아님 선생님한테 약을 변경해달라고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