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후 약 복용 후 속이 답답할 때 대처법은?

정OO • 2026.08.04

오늘 비대면 진료를 해서 약을 타서 먹었는데 그때 잠깐 뿐이고 채한것마냥 속이 답답하고 역루성 식도염도 있고 그러는데 이걸 어떻게 하면 괜찮아질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04

    약 복용 후 속이 답답하고 불편하신 상황이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특히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시다면 더욱 신경 쓰이실 텐데요.

    약 복용 후 속이 답답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약을 식사 후에 복용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약을 복용하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음식과 함께 드시면 위장 불편감을 줄일 수 있어요. 또한 약을 복용할 때 충분한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이 약의 흡수를 도와주고 위장 자극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복용 시간을 조정해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복용하던 약을 저녁 식사 후로 바꿔보시거나, 하루 중 위장이 가장 편안한 시간대에 복용해 보세요.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시다면 상체를 약간 높게 하고 누우시고, 식사 후 바로 눕지 마시며, 자극적인 음식이나 카페인, 알코올 등은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더 심해진다면, 약을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여 다른 대체 약물이나 복용 방법을 논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인 위장 불편감은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