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오면 우울해지고 엄마한테만 짜증내요, 우울증 증상인가요?
친구들이랑 잇을때는 괜찮은데 집 오면 우울해지고 엄마한테만 짜증내고 낮에는 아주 가끔 우울하고 거의 밤에만 우울한데 이것도 우울증 증상인가요?
친구들이랑 잇을때는 괜찮은데 집 오면 우울해지고 엄마한테만 짜증내고 낮에는 아주 가끔 우울하고 거의 밤에만 우울한데 이것도 우울증 증상인가요?
우울증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사람마다 그 양상이 다를 수 있어요. 친구들과 있을 때는 괜찮다가 집에 오면 우울해지고, 특히 밤에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우울증의 한 형태일 수 있습니다. 특정 사람에게만 짜증을 내는 것도 감정 조절의 어려움으로 볼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와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우울증은 적절한 치료와 지원을 통해 개선될 수 있으니,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은 꼭 질병이 있어야 방문하는 곳이 아니에요.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처음에는 누군가에게 나의 이야기를 해본다는 생각으로 방문하셔도 돼요. 필요시 감정 조절을 도와 줄 수 있는 약도 처방이 가능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정신건강을 위해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대면 진료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권유드려요. 비대면 진료는 기본적으로 전화 진료로 이루어지며, 의사, 한의사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꼭 확인해주세요.
밖에서는 밝게 행동하는데 집에만 들어오면 너무 우울해져요 제가 자취를 해서 혼자 집에 있어서 그런걸까요 집에만 오면 너무 우울하고 눈물이 계속 나요 길 가다가 차에 치여서 다치면 좋겠다 라는 생각도 하고 손을 물어뜯는 행동도 자주 하는데 설마 우울증인가요 남들한테 얘기하기엔 제가 항상 밝은 이미지라서 지인들이 너무 낯설어할것같고 지인들에게 짐을 주는것같아서 얘기하기 싫어요
올해 고3 19살인데요 제가 원래 기억력이 안좋앗어도 24년 초? 부터 기억력이 더 안좋아지기 시작햇고 어떤 일 때문에 지금까지 반년동안 많이 힘들었었어요 그래서 자해도 두번 정도 햇는데 어느 순간부터 제가 엄마랑 말할때마다 짜증을 내더라고요 안낸적은 진짜 손에 꼽힐 정도로 매일 짜증내는데 친구들이랑 잇을때는 안그러는데 엄마랑만 잇으면 그래요 그리고 속으로는 엄마가 회사에서 사고나거나 밖에서 무슨일 생길까봐 불안하고 친구들도 저를 떠날까봐 계속 불안해요 뭐든 거의 다 불안해요 낮에는 진짜 거의 가끔 우울한데 거의 밤에 제일 많이 우울해요 혹시 우울증일까요? 우울증이면 어느정도 인건가요 아니라면 뭐때문일까요
원래 우울증 공황장애가 있는데 우울증이라기엔 별로 슬픈 감정 들지 않았고 떠올린 후에 슬픈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는 자꾸 제가 굉장히 큰 사고로 죽는 꿈을 꿔요 전 오히려 그런 상상하면 좋았는데 자꾸 눈물나고 그게 짜증으로 바뀌더라구요 머리도 아프고.. 이것도 우울증일까요? 심리적 증상인건 알겠는데 무슨 증상 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