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아인 안약 부작용과 양안 사용 가능할까요?

현OO • 2025.10.01

오늘 아침에 일어낫을때 오른눈에 눈곱이 엄청 껴있어서 눈 뜨기 힘들엇고 평상시보다 눈이 덜 보이는 느낌이여서 안과갔는데 테라아인이라는 안약 주셨어요 연휴 끝나고 병원오라고 하시는데 장기투약? 부작용 생기지는 않겠죠? 그리고 렌즈 한번이라도 끼면 안되는겆ㅛ? 그리고 왼쪽눈 진찰 받징 않았는데 여기도 뭔가 염증 있을거 같은데 테라아인 넣터도 될까요? 만약에 멀쩡한 눈에 넣었을때 부작용은 없죠?

안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0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눈 상태와 테라아인 안약 사용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테라아인은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께 들어있는 안약으로, 눈의 염증감염을 동시에 치료하는 약입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 연휴 기간 동안 사용하시고, 연휴 후 병원을 재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안약은 장기간 사용 시 안압 상승, 녹내장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사가 지시한 기간 동안만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렌즈 착용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렌즈를 착용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고, 안약 성분이 렌즈에 흡수되어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양안 사용에 관해서는, 진찰받지 않은 왼쪽 눈에 임의로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왼쪽 눈에도 증상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건강한 눈에 항생제나 스테로이드 안약을 불필요하게 사용하면 내성이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불안하시다면, 연휴 중에도 응급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아 상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에이룩스 안약 부작용과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에이룩스 안약의 부작용과 유의사항이 궁금해요

    안과

    결막염

    라섹

    +4
    2024.10.25
  • 눈 비절개 쌍수 후 눈에 뿌리는 안약 사용, 부작용과 안전성은 어떤가요?

    제가 눈 비절개 쌍수한이후로 눈이물감도심하고 시리고아 프고 코 근육이나 눈근육까지같이아프거나 떨려서 안과를 어제 내원햇는데 별이상은없고 눈에나오는기름 눈선?이 말 라있다고 그래서 더 백백할수있고 건조할수있다고 하시고 각막이 얇다고 하셨구요 녹내장검사햇는데 녹내장도없었는 데 일단 눈에뿌리는거 처방해주시고 한달동안 사용해보고 그래도 달라지지않으면 레이저로 기름나오게 하는치료 하 신다고하셨는데 처방받아온 안약들이 레복사신점안액이랑 후메론점안액 인공눈물 이렇게 3가지받아왔는데요 조금 뿌 리기겁나서 혹시나 시력이 너무안좋은지라 더 시력이안좋 아지진않을까겁나서 인터넷에 알아보니 부작용이있을수있 다고나오는데 뿌려도 괜찮은걸까요 ? 참고로 지금 천식환자 이고 코에뿌리는스프레이 복용중이고 호흡기 넥스트할러 사용중이고 가래약이랑항생제랑복용중입니다 뿌렸을때 크 게 눈이랑 상관없는지도 궁금합니다

    안과

    안약

    인공눈물

    2023.11.05
  • 안약 연휴기간 계속 사용 가능한가요? 부작용 우려는?

    1월 18일에 눈가려움과 눈꼽등의 소견으로 후루손플러스,레보틴을 처방받아 하루3번씩 사용했습니다. 1월22일 추가 진료로 상태가 좋아져서 1월 25일 토요일까지만 사용하라고 해서 일요일부터 사용을 중단했으나...눈이 충혈되고 가렵고 눈곱이 끼고 불편합니다. 기존 처방 받은 안약을 연휴기간에 쭉 사용해도 되는 건가요? 장기간 사용시 부작용은 없을까요? 비염으로 결막염을 달고사는데 이번은 눈이 부엇고 염증이 보인다고 기존과는 다른 안약을 처방받아서 사용시 망설여집니다.

    안과

    눈곱

    눈부종

    +2
    2025.01.2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