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 섭취 후 샤이닝정 복용 가능할까요?
미량의 알콜 섭취한지 여섯시간 좀 안됐는데 생리통으로 배가 너무너무 아파서.. 샤이닝정(아세트아미노펜 함유)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배가 너무아파서 아무것도못하ㅏ겟어요
미량의 알콜 섭취한지 여섯시간 좀 안됐는데 생리통으로 배가 너무너무 아파서.. 샤이닝정(아세트아미노펜 함유)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배가 너무아파서 아무것도못하ㅏ겟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통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상황이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알코올 섭취 후 6시간이 안 된 상황에서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샤이닝정을 복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알코올과 아세트아미노펜 모두 간에서 대사되기 때문에, 동시에 체내에 있을 경우 간에 부담을 줄 수 있고 독성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간에서 약물을 분해하는 능력을 떨어뜨려 약물의 부작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요. 안전을 위해서는 알코올 섭취 후 최소 24시간이 지난 후에 약물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통이 심하시다면 우선 따뜻한 찜질이나 충분한 휴식을 취해보시고, 만약 통증이 견디기 어려울 정도로 심하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여 현재 상황에서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진통제에 대해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약물 복용 시에는 금주를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플루나졸을 목요일날 먹고 토요일날 약속이 있어서 하이볼을 소량으로 마셨는데 문제가 될까요 ㅠ

알코올 섭취로 인한 복통의 경우도 약국에서 파는 일반 복통약으로 복용해도 되나요? 또한 알콜 섭취한지 4시간 지났는데 약을 복용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이소티논을 5일에 1회 복용하고 있습니다.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 인해 술을 섭취해야 하는 상황이 생겼는데요. 복용한 날 이외에는 술을 섭취해도 되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