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킬레스건 통증 완화 응급처치는?
저는 아니고 제 여자친구인데, 걸으면서 아킬레스건이 너무 아프다고 했는데 기간은 좀 됐어요. 2년정도 됐고 주방에서 일하는 직업이라 병원도 못가서 더 심해졌데요. 지금은 절뚝이면서 다니고 있어요. 저도 형편이 안되고 여자친구도 형편이 안되서 병원도 못보내줬어요. 일단 상담이라도 가능하다고 하길래 응급대처나 일끝나고 잠깐 쉴때라도 괜찮아 질수있게 무리안가게 하는 응급처치가 있을까요.
저는 아니고 제 여자친구인데, 걸으면서 아킬레스건이 너무 아프다고 했는데 기간은 좀 됐어요. 2년정도 됐고 주방에서 일하는 직업이라 병원도 못가서 더 심해졌데요. 지금은 절뚝이면서 다니고 있어요. 저도 형편이 안되고 여자친구도 형편이 안되서 병원도 못보내줬어요. 일단 상담이라도 가능하다고 하길래 응급대처나 일끝나고 잠깐 쉴때라도 괜찮아 질수있게 무리안가게 하는 응급처치가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년간 지속된 아킬레스건 통증으로 절뚝거리며 다니시는 여자친구분이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주방에서 오래 서서 일하시는 직업 특성상 더욱 악화되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당장 할 수 있는 응급처치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휴식과 냉찜질
발 높이 올리기
무리한 활동 피하기
적절한 신발 착용
하지만 2년간 지속되고 절뚝거릴 정도의 통증이라면 응급처치만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보건소나 지역 의료기관의 저소득층 지원 프로그램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번 토요일(7.29)에 축제가 있어서 점프하면서 놀았는데 어제부터 아킬레스건이 조금 빨갛고 걸을 때마다 통증이 있어요 아킬레스건염일까요??

4월달 부터 아킬레스건 따라 뒤꿈치 약간 오른 쪽이 아파요 배드민턴을 치는데 앞볼을 받기 위해 앞발을 많이 사용하긴 한데 지금은 앞발을 닫고 걸으면 통증이 심해서 절뚝거려요 몇달 약도 소용 없고 스트레칭도 몇분후면 또 통증이 와요 대회 나가야 하는데 이대로 치다가 아킬레스건이 끊어질까봐 겁은 나는데 엑스레이는 별 이상없다는데 엠알아이는 왜 안 찍어 주시는걸까요 안나아요 ㅠㅠ

아킬레스건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발끝을 오므리면 주위 근육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