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염 치료 중 설사 증상은 정상인가요?

유OO • 2026.07.22

위장염 인데 병원 약 먹고 설사 하는것 같음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7.22

    위장염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치료 중에도 설사가 계속되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위장염 치료 중 설사 증상이 지속되는 것은 정상적인 경과일 수 있습니다. 위장염이 발생하면 장이 자극을 받아 움직임이 빨라지게 되어, 약물을 복용하고 있어도 일시적으로 설사 증상이 계속될 수 있어요.

    처방받은 약물이 효과를 나타내는 데는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오늘 약을 처방받으셨다면 약효가 작용하는 데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어서 조금 더 지켜보셔야 해요.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점들을 주의해 주세요:

    1. 처방받은 약물을 꾸준히 복용하세요
    2. 충분한 수분 섭취로 탈수를 예방하세요
    3. 부드러운 죽, 바나나 등 자극이 적은 음식을 소량씩 섭취하세요
    4.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는 피하세요

    다만 설사가 너무 심하거나 탈수 증상(어지러움, 입 마름 등)이 나타나거나, 2-3일 후에도 증상이 전혀 호전되지 않는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