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아기 열과 손발 차가움, 괜찮은가요?
7개월 아기 손발 차갑고 열 38.5도에요
7개월 아기 손발 차갑고 열 38.5도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개월 아기의 열과 손발이 차가운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아기가 열이 날 때 손발이 차가워지는 것은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고열이 있을 때 손, 발 등 말단 부위는 차가워질 수 있으며, 이는 열이 계속 오르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현재 38.5도의 열이 있는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관리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즉시 해야 할 것들:
오한이 사라진 후:
병원 방문이 필요한 경우:
현재 38.5도 정도의 열은 아기가 체내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는 증거로 볼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소아과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9개월 아기 코로나로 어제부터 고열이 발생해 처방약 복용중이고 교차복용해도 38.3 아래로 열이 떨어지지는 않고있어요. 아래는 기저귀만 입히고 위는 얇은 반팔 티 입히고 있는 중이구요. 머리와 상체는 뜨끈한데 손발이 너무 차갑고 가끔 다리에 닭살이 돋는거 같기도 해요ㅜ ㅜ 손발을 계속 주물러줘도 금방 다시 차가워지구요. 하의도 입히거나 양말이라도 신겨야할까요? 알려주세요.

손이 차가워 졌어요... 특히 소가락 끝,발가락 끝이 차가워서 추운데 있으면 더욱더 그런데.. 원인 밎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기가열이 38.2도까지 나는데 손발이 왜이리 찰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