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투여 간격 늘리면 체중 증가하나요?

박OO • 2026.09.25

위고비 10개월째 유지 잘하고 있다가 의사와 상담후 15일에 한번씩 하니 살이 오르고 있슴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9.25

    10개월간 잘 유지해오시다가 투여 간격을 늘린 후 체중이 다시 오르는 것을 보니 걱정되실 것 같아요. 위고비의 투여 간격과 체중 변화의 관계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투여 간격을 늘리면 체중이 다시 오를 수 있는 이유

    위고비의 허가된 용법은 주 1회 투여입니다. 투여 요일을 조정할 수는 있지만, 이때도 직전 투여와 다음 투여 사이 간격이 최소 3일(72시간) 이상이어야 한다고 되어 있을 뿐, 2주(15일) 간격으로 투여하는 방식은 허가사항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위고비의 주성분인 세마글루타이드는 체내에서 서서히 대사되어 일정한 혈중 농도가 유지될 때 식욕 억제와 위 배출 지연 효과가 지속되는 약물입니다. 투여 간격을 2주로 늘리면 다음 투여 시점까지 혈중 농도가 예상보다 크게 떨어지게 되고, 이 시기에 식욕 억제 효과가 약해지면서 식욕이 다시 늘어나고 체중이 오르는 경우가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신 체중 증가는 이런 약물 농도 저하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 현재 겪고 있는 체중 증가 양상과 식욕 변화를 다시 처방받은 의사에게 구체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요.
    • 간격을 늘린 이유(부작용, 비용, 재고 문제 등)가 있었다면 그 부분도 함께 상담해서, 주 1회 투여로 되돌릴지 다른 대안이 있을지 논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임의로 다시 간격을 조정하기보다는, 체중이 오르고 있다는 변화 자체를 근거로 재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출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