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울하고 무기력한데 정신과 방문이 필요할까요?
요즘 그냥 너무 무기력하고 ㅈㅏ살할 힘도 살아갈 힘도 안 나요 식욕도 떨어지고 잠도 많이 줄고 밤에는 그냥 눈물이 나와요 정신과는 가고싶지만 아닐 수도 있는 거고 부모님께 털어두지도 못하겠고요
요즘 그냥 너무 무기력하고 ㅈㅏ살할 힘도 살아갈 힘도 안 나요 식욕도 떨어지고 잠도 많이 줄고 밤에는 그냥 눈물이 나와요 정신과는 가고싶지만 아닐 수도 있는 거고 부모님께 털어두지도 못하겠고요
AD
우울감과 무기력함, 식욕 감소, 수면 장애 등의 증상이 지속되고 계시다면, 이는 우울증 등의 정신건강 문제의 증상일 수 있어요. 이런 증상들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부모님께 말하기 어려운 마음, 그리고 정신과를 방문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도 충분히 이해해요. 하지만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비밀을 보장하며, 전문적이고 비판적이지 않은 접근으로 개인의 문제를 다루어 줄 수 있어요. 그래서 정신과를 방문해 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전문가는 여러분의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나 상담을 제공해 줄 수 있어요.
부모님께 말씀드리기 어렵다면, 학교의 상담 센터나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지원 센터 등 다른 경로를 통해 도움을 구해 보실 수도 있어요. 또한, 익명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나 전화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길 바라요. 질문자님의 보다 더 밝은 내일을 응원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우울증 증상이 좋아진 상태에서 정신과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2년 전, 그리고 한달 전 총 두 번에 걸쳐 각각 3개월 동안 우울증 증상이 있었습니다. (정신과에서 정식으로 진단받은 것이 아닌 자가진단입니다.) 당시 우울증 증상으로는 무기력, 무의욕, 슬픔, 공허함, 무가치함이 있습니다. 지금은 전보다 굉장히, 정말 많이 좋아졌는데 다시 증상을 겪게 될까 두렵습니다. 증상이 좋아졌는데도 불구하고 정신과병원을 방문할 필요가 있을까요? 증상을 다시 발현된다면 병원을 가지 않을 것 같아 되도록이면 괜찮을 때 진료를 보려고 합니다. 혹여 아무런 진단 없이 그냥 집으로 돌아오게 될까 봐 걱정이 됩니다.
뭘 하든 힘이 들고 할 의욕도 안 생기고 주말에는 나가지 않고 하루종일 잠만 자요 갑자기 단것도 엄청 많이 먹어서 살도 찌고 그냥 아무 이유 없이 눈물이 나요 슬프고 우울하고 말 수도 줄었고 무기력하고 살아서 좋은게 있나 생각도 들고 재밌는게 없어요 우울해요 원래는 조금씩 그랬는데 한달 전부터 심해지고 한달정도 지금 말한 것 처럼 우울해요 정신과를 가야할까요? 우울증인가요?
정신과를 한번도가본적도없고 고민중이에요 감정기복이심하구요 우울감도있어요 요즘 술도자주마시고 폭음하구요 현재쉬고있는데 잡생각도많고 아무것도하기싫고 무기력은 몇년째지속이네요 다이어트약도 먹었다안먹었다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