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준비 중 불안과 두려움,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고3이고 입시준비중입니다. 큰병에 걸렸을까봐. 그리고 제 미래에 문제가 생길까봐 이유없이 너무두렵습니다. 고생해서 대학갔는데 죽으면 어쩌나. 무슨일생겨 내가 이뤄놓은게 한순간에 무너지면 어쩌나 너무나 무서워요. 아무것도 못하겠어요.
고3이고 입시준비중입니다. 큰병에 걸렸을까봐. 그리고 제 미래에 문제가 생길까봐 이유없이 너무두렵습니다. 고생해서 대학갔는데 죽으면 어쩌나. 무슨일생겨 내가 이뤄놓은게 한순간에 무너지면 어쩌나 너무나 무서워요. 아무것도 못하겠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입시 준비와 미래에 대한 불안감은 많은 학생들이 겪는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특히 고3이라면 이러한 불안감이 더욱 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은 때때로 우리의 건강과 정신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감정을 인정하고, 이를 관리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우선,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또한,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대면 진료가 부담스럽게 느껴지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를 선택하여 비대면 진료(전화 진료)를 권유드려요.
마지막으로,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고 작은 목표를 설정하여 하나씩 달성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래에 대한 걱정은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현재의 자신을 돌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힘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처음 보는 사람이나 낯선 사람과는 아예 식사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목이 굳고 심장이 뛰고 불안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다른 병원에서 심하지는 않지만 사회공포증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두 달 정도 약을 먹었지만 효과를 못 느꼈었고 누군가를 새롭게 만나기가 두려워집니다. 식사 자리를 두려워하는 게 가장 큰 고민인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발톱이 지금 거의 다 들렸는데 제가 체대입시를 준비하고 있는중이라 쉴수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회사일도재미없고집와도행복하지도않고집이안식처라는것도못느끼겠어요 요즘기분도우울한거같에요ㅜㅜ잠도자는시간놓지면못자고혼자어딜나가면사람들이나를다쳐다보는거같구멀리나가면괜히불안하고그러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