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에 손톱 부위 베였을 때 병원 가야 하나요?
요리중 칼에 엄지손가락 손톱부분을 베였는데 피가 났고 지혈은 되었는데 우리하게 아파요 병원을 가야하나오?
요리중 칼에 엄지손가락 손톱부분을 베였는데 피가 났고 지혈은 되었는데 우리하게 아파요 병원을 가야하나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칼에 손톱 부위를 베이셨다니 많이 아프실 것 같습니다.
현재 지혈이 된 상태라면 당장 병원에 가지 않으셔도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소독하고, 멸균 거즈나 일회용 밴드로 덮어 상처 부위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상처의 깊이가 깊거나 통증이 심하다면 봉합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외과나 피부과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처 부위에 발적, 부종, 열감, 가려움증 등의 염증 반응이 나타나면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상처 부위는 자극을 최소화하고, 물에 닿았을 경우 물기를 제거한 후 다시 소독해주세요. 하이드로콜로이드 밴드(메디폼 등)를 사용하시면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계속되거나 염증 징후가 보인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채칼에 손 베였습니다. 현재 지열을 되었고. 내일 병원 가려하는데 어느 병원 가야 할까요?

깊이 안베여서 집에서 소염진통제먹고 소독하고 재생연고바르고 하였는데 둘째날되니 손가락이 좀 애리는데 병원을 가봐야 하는가요!

안녕하세요. 10분전에 식칼에 손톱을 베였습니다. 지금은 어느정도 지혈이 되었는데 바로 병원에 가서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할까요? 아니면 내일 가도 무방할까요? 급하게 해야할 처치가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