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눈두덩이 아래에 생긴 혹, 어떻게 해야 하나요?
2개월 아기 눈두덩이 아래쪽에 뭐가 생겼는데 주변에 물어보니 기름샘이 막혀서 그런 것 같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눈꼽은 아니에요 안과를 가야할까요?
2개월 아기 눈두덩이 아래쪽에 뭐가 생겼는데 주변에 물어보니 기름샘이 막혀서 그런 것 같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눈꼽은 아니에요 안과를 가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개월 된 아기의 눈두덩이에 혹이 생겨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증상은 다래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기름샘)에 염증이 생기거나 감염이 발생할 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관리 방법으로는:
다만, 2개월 된 어린 아기의 경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안과 또는 소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혹의 크기가 커지거나, 붉어지거나, 아기가 불편해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아기의 눈 건강 문제는 조기에 적절히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니,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눈두덩이 살이 많아서 불편해요

속눈썹 영양제를 바른 후부터 눈두덩이가 빨개지고 두배로 부었어요 한쪽은 가라 앉았는데 한쪽은 그대로입니다.. 바른지 한달 안바른지 한달 정도 됐는데 약국이나 병원에서 처방 받을 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

사진으로 보이는 눈두덩이가 차이가 있어서요.. 보이는 오른쪽이 더 부어있고 빨갛습니다.. 눈을 뜨면 확연히 드러나고요.. 아기가 눈을 비비거나 하지는 않고요.. 한달이 거의 다 되어 가는데 혹여나 다래끼가 되지는 않는지 걱정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