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치료 후 붓기와 항생제 복용 부작용 원인은?

피OO • 2026.05.11

잇몸치료 후 잇몸이 많이 부었는데 왜 그런가요? 그리고 항생제 약도 처방 받았는데 식사 후에 먹으라고 했는데 몇시간 지나고 먹어서 그런가 속도 울렁 거리고 당 떨어진거 처럼 몸이 힘들어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11

    잇몸치료 후 붓기와 항생제 부작용으로 힘드신 상황이 걱정되시겠어요.

    잇몸치료 후 붓기가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치료 과정에서 잇몸 조직에 자극이 가해지면서 염증 반응이 일어나고, 이로 인해 붓기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는 몸의 면역 반응에 의한 것으로, 치유 과정의 일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붓기 완화를 위해서는 냉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항생제로 인한 속 울렁거림과 몸이 힘든 증상은 항생제의 일반적인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항생제는 장내 세균총에 영향을 미쳐 소화불량, 메스꺼움, 복통 등의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요. 특히 공복에 복용하거나 식사와 함께 복용하지 않으면 이런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항생제를 식사 직후에 복용하시고, 충분한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이 좋겠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처방해주신 치과에 연락하여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