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환자 턱과 목 통증, 대면 진료 필요할까?
81세 치매환자이신데 왼쪽 턱쪽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2부분 한쪽이 아프다고 하세요 침을 삼키면 아프다고 하세요 왼쪽 얼굴도 오른쪽보다 좀더 불긋한것 같아요 혹시 비대면으로 봐도 될까요? 이니면 대면으로 의사를 봐야 할까요?
81세 치매환자이신데 왼쪽 턱쪽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2부분 한쪽이 아프다고 하세요 침을 삼키면 아프다고 하세요 왼쪽 얼굴도 오른쪽보다 좀더 불긋한것 같아요 혹시 비대면으로 봐도 될까요? 이니면 대면으로 의사를 봐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81세 치매환자분의 턱과 목 통증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해주신 증상들을 종합해보면 대면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왼쪽 턱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통증, 침을 삼킬 때의 아픔, 그리고 왼쪽 얼굴의 발적 등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고령의 치매환자분의 경우 정확한 증상 표현이 어려울 수 있고, 의사가 직접 환자분의 상태를 관찰하고 촉진 등의 신체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턱관절 장애, 인후염, 림프절염, 또는 다른 감염성 질환 등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들은 비대면으로는 정확한 평가가 어려울 수 있어요.
의사는 의학적 판단에 따라 비대면 진료에 부적합한 환자에 대해서는 대면 진료를 받도록 요구할 수 있으므로, 환자분의 안전을 위해 가까운 병원에서 대면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배란예정일인데 출혈이 있어서 비대면 진료를 받았는데, 제가 생리통이 심할때 골반 밑이라고 해야할지.. 치골부분이라고 해야할지.. 그 부분이 꽤 아픈 편이에요. 지금도 그 부분이 저릿저릿하게 아픈데, 저녁 먹고 레이디원진통제를 먹은 상황인데 대면진료를 보는게 좋겠죠?

비대면 진료 요청했는데 취소됐어용,, 사유가 대면 진료가 필요하다는데 그만큼 제가 심각한가요?ㅠㅜㅠ걱정돼요 최근 계속 머리 어지러움이 있고 열감이 심함 눈을 감았을 때 어지러운 게 느껴질 정도임 요즘에는 갑자기 귀에서 삐소리가 들리거나 먹먹?해지는 느낌이 있음 몇 초~몇 분 정도 지속됨 일상에 무리가 있는 정도는 어지러움과 열감 증상만 있을 때 병원에 두세번 정도 방문하였으나 차도가 없었음 아토피약복용중임 11월 14일 정도부터 어지러움+열감 증세가 시작됨 병원에 갔을 땐 감기약을 받았음 통화로 안 될 정도로 심각한 사안일까요..? 궁금해서요

귀두표피염 증상이 생긴 것 같은데 대면 진료로 약 처방을 받아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