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있어도 스트레스와 불안에 휩싸인 나, 어떻게 이 상황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가만히 있어도 스트레스가 받고 굳이 일어나지 않을 일로 불안해 하면서 슬프고 가슴이 철렁 하고 멍때리고 하루종일 불안에 떨면서 사는데 어떻게 해야 한가요
가만히 있어도 스트레스가 받고 굳이 일어나지 않을 일로 불안해 하면서 슬프고 가슴이 철렁 하고 멍때리고 하루종일 불안에 떨면서 사는데 어떻게 해야 한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증상의 정도나 불안감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을 수 있어요. 어떤 상황과 종류에서 나타나는 불안감인지에 따라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비약물치료법인 인지행동치료법이나 심리상담을 통한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고, 적절한 약물 사용 또한 치료 방법 중 하나예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범불안장애 증상부터 원인, 치료법, 진단법까지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연 끊었던 사람이 제가 잘못 했던 일들 퍼트리고 다녀서 해명을 해도 제가 잘못 했다는 식으로 가스라이팅을 해서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트라우마가 생겼고, 잠도 쪽잠만 잡니다.
사람들의 말에 상처를 잘 받습니다. 남편의 말투에도 짜증날때도 많고 제가 학원에서 일을 많이 하곤 했는데 원장의 일하는 스타일이 맘에 안들면 얘기해서 개선이 안되니 아예 제가 상처받고 포기하게 되네요.. 나이가 들면서 자신감도 떨어지고 고집은 안 접히고 싫은건 뚜렷해지고 밤만 되면 오만생각에 화병이 날 정도 입니다... 제가 어떤 상태이고 어떻하면 좋을까요?
저는 어렸을때부터 스트레스를 받아서 많이 울기도하고 참기도 하고 화나도 참거나 욕 한번도 하지 않고 힘들어도 웃어야하는 웃음가면을 쓰고 있었어요..그래서 죽음시도를 초1,초5,중1,중3,고1,고2,고3때 했어요..그래서 환청,환시,악몽,우울증,조울증,수면장애,공황장애가 원래 있었는데 올해들어서 더욱 더 심해졌어요..저는 그리고 저를 해치는 행동을 많이 했어요..그래서 저는 위로되는 노래나 동영상이나 슬픈 동영상을 보는데 다들 저 보고 왜 그런걸 보냐..보지마라..이러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가슴이 아프고 답답하고 숨도 막히는 느낌이 들고 맥박도 항상 빨리 뛰는데..이거 왜 이러는걸까요..?그리고 위로의 말 한마디랑 이걸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