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후 잇몸 통증, 병원 방문 필요할까?
일요일날신경치료하고이빨씌운곳위주로잇몸치료를했는대요어제까지는좀괜찮은듯싶다가오늘은더욱씬거리네요ㅜㅠ병원을가야할지아님좀더기다려볼까요??
일요일날신경치료하고이빨씌운곳위주로잇몸치료를했는대요어제까지는좀괜찮은듯싶다가오늘은더욱씬거리네요ㅜㅠ병원을가야할지아님좀더기다려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신경치료 후 잇몸 통증이 더 심해져서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신경치료 후에는 일시적으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신경치료 후 3일 이내에는 정상적으로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주로 치료 과정에서 신경치료 기구 등이 뿌리 끝을 자극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2~3일 이내에 통증이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있다면, 염증이 악화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치과를 방문하여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잠을 설칠 정도로 통증이 심하거나, 부종이 심해지거나, 열이 나는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빨리 치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통제를 복용하면서 하루 정도 더 상태를 지켜보실 수도 있지만, 증상이 계속 악화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치과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통증 관리를 위해 이부프로펜과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잇몸 염증 때문에 신경치료를 해야 될까요? 염증 하나 때문에 신경치료까지 하고 싶진 않은데 꼭 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엑스레이 찍어보니 검은 게 아래 끝까지 내려야 있긴 했어요. 근데 점점 안 아파지고 있고, 소염 진통제로 치료하고 싶은데 신경치료 안 해도 되나요?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고 그런 증상은 없고 잇몸이 아프기만 해요.

치과치로해도 잇몸이아프면 잇몸영양제먹나

얼마 전 치과 방문 후 충치로 인해 신경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과 동시에 스케일링을 진행했습니다. 그 이후 신경치료 날을 예약하고 현재 신경치료까지 2일 남은 상황인데 현재 그 신경치료해야하는 부분 근처에 뒷잇몸에 혹같이 부어서 불편한게 있는데 왜 이러는걸가요? 소금물과 찜질을 꾸준하게 하니 어제보다 치통도 덜하고 부은곳에 구멍이 살짝 꺼멓게 보이고 더 물렁해졌는데 괜찮은건가요? 치료는 어차피 예약까지 마친 상황이라 예약날에 바로 갈 예정입니다. 추가로 그 아픈 부위의 편도쪽으로 음식을 삼키지 않아서 그런지 그쪽 편도도 부은거 같은데 괜찮은건가요? 연관성이 없는건가요? 이전에 가을에 갑상선 문제 없다는 진단은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