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세린 관장 후 혈변과 복통 원인은?
글리세린으로 관장을 했는데 용량이 좀 많았는지 하고 나서 변에서 빨간 혈이 보이고, 간격을 두고 복통이 계속 생겨요 왜그런걸까요 무슨 약을 먹어야 복통이 완화될까요
글리세린으로 관장을 했는데 용량이 좀 많았는지 하고 나서 변에서 빨간 혈이 보이고, 간격을 두고 복통이 계속 생겨요 왜그런걸까요 무슨 약을 먹어야 복통이 완화될까요
1개의 답변
관장 후 혈변과 복통이 반복되어 많이 놀라고 걱정되셨겠어요.
글리세린 관장은 직장 내 삽입 과정에서 관장 팁이나 관장액의 자극으로 인해 항문이나 직장 점막에 미세한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소량의 선홍색 출혈이 변에 묻어 나올 수 있는데, 이는 대부분 점막 표면의 일시적인 손상으로 인한 것입니다. 그린관장약 등 글리세린 관장제의 허가사항에는 복통, 복명(장에서 소리가 나는 것), 복부팽만감, 직장불쾌감, 항문부의 열감 등이 부작용으로 보고되어 있으며, 관장 용량이 평소보다 많았다면 장이 과도하게 자극되어 이러한 복통이 간격을 두고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혈변의 양이 많거나, 출혈이 계속 반복되거나, 복통이 점점 심해지는 경우라면 단순 자극에 의한 손상이 아니라 직장 내부에 더 깊은 상처가 생겼거나 다른 문제가 동반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특히 복통이 시간이 지나도 가라앉지 않고 간격을 두고 계속 발생한다면 자가로 복용할 수 있는 약을 권해드리기보다는, 항문외과나 소화기내과에서 직접 진찰을 받아 출혈 부위와 원인을 확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발열, 다량의 출혈, 어지러움 등이 동반된다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을 방문해주세요.
출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글리세린관장하루한번이나 이틀에한번 하는거는 위험한가요?
소화기질환명치통증변비+3최근에 갑자기 묽은 변과 설사만 하고 바나나대변을 놓은 적이 없어요. 그래서 저번주에 병원에 다녀왔는데 그냥 장염 같다고 약을 지어줘서 먹었는데 어제 갑자기 묽은 변을 본 뒤에 소변처럼 설사가 쏴아 나오는데 변기를 보니까 설사가 아닌 피더라구요,, 그리고 휴지로 딱았을 때도 생리처럼 피가 많이 묻어나오고,, 그 뒤로 배가 진짜 아프다가 배를 따뜻하게 계속 하고 있어서 좀 괜찮아지고 또 한 숨자고 일어나서 화장실 갔을 때도 똑같이 혈변을 눴어요. 이거 왜 그런걸까요??
소화기질환복통설사+1콘돔착용 성관계후 1~2시간뒤 장기가 뒤틀리는듯한 복통이 있었습니다 다음날되니 괜찮아서 아무일 없는줄알았는데 그 다음날 점액과 혈변이 나오네요.. 생리인줄알았는데 항문쪽에서 나오고 부끄럽지만 방구나올때마다 점액과 선분홍혈이 같이 동반되어 나옵니다ㅜㅜ 이런적은 너무 처음이라., ,
성 고민복통설사+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