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때 무섭고 불안한 이유는?
잘때 두려고 무서고 불안한 기분은 뭔가요
잘때 두려고 무서고 불안한 기분은 뭔가요
AD
잠들기 전에 무섭고 불안한 기분을 느끼는 것은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불규칙한 일상, 건강 문제, 과다하게 활성된 뇌활동 등이 원인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은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고, 잠들기 어려운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불안감이 지속적으로 나타나 통제할 수 없어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경우 불안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해결해야 한다는 마음의 부담감을 가지기보다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해보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으며, 심리 상담이나 치료를 통해 불안의 원인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불안장애는 다양한 증상이 있고 이에 따른 진단명이 다르며, 증상의 정도나 불안감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우울감에서 벗어나려고하면 불안해지고 무서워 집니다. 아침부터 어머니가 짜증내시고 계속 명령조,시비조로 말씀하시고 틱틱대셔서 기분이 안좋아졌습니다. 우울증이 있어서 그런지 금방 우울감에 빠졌어요. 그래도 이겨내야하니까 다른생각으로 돌리려고 했습니다. 안좋은 생각에서 벗어나려고 했는데 순간적으로 덜컥 겁이 나더라구요..ㅠ 왜이럴까요?? 겁이나면서 막 불편하고 불안하고 초조해 집니다 왜이런 걸까요??
ㅠㅠㅠ임신 8주 3일차입니다 어렷을때부터 범불안장애가 있었는데 발견을 늦게하고 치료도 늦게해서 현재 만나이31세이고 제작년부터 신경과 상담 약물복용 꾸준히는 아니지만 해왔습니다. 제가지금 ㅠㅜㅠ 너무불안하고 이유없이 무섭고 그냥 죽고싶어요 임신 입덧때문인지 그냥 다 무섭고 싫어요 잘한건지도 모르겠고 그낭 너무너무 괴로워요..... 냄새도싫고 아이를 키울수잇을지 걱정이고 만삭때까지 잘 잇을지 걱정이고 그냥 하나하나 다 불안해요 숨이막혀요 저 어떡하면좋나요 도와주세요
어렸을때부터 불끄면 잠못자고 귀신나올까 무서워 혼자는 절대못잤는데 성인이 된 지금도 똑같구요,, 30대 중반인데 혼자잘못자고 자다가 깨서 조금이라도 무서우면 다시잘못자요 (근데 또 한달에 2.3번?정도는 별생각없이 잘잘때도있어요) 어쩔땐 혼자서 잘씻지도못해요 무서워서.. 그리고 최근2.3년사이에는 차량 조수석에 타면 옆차가 끼어들것같고 사고날것같고 심장이 벌렁거리고 너무무서운데 원래 어렸을때부터 예민했으니 이게 제 성향? 인걸까요? 아니면 치료가 필요한걸까요?,, 아,, 그리고 어렸을때부터 뭔가에 집중하고있는데 누가부르면 잘 놀랫는데 엄청심하진 않았는데 성인이되고나서는 진짜 심장떨어질것같이 상대방이 더놀랄정도로 심하게놀래요,, (이건 점점더심해지고있어요) 약물로 이런것도 치료가되나요? 불안장애같은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