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로 불안하고 무서워요
제 성격이 워낙 압박을 잘 받는 터라 최근 들어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압박이 심해져 자주 울고 괴롭습니다. 그래서 밥을 먹어도 즐겁다기 보다 되려 게워내는 일이 많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 감정이 사그라 들까요?
제 성격이 워낙 압박을 잘 받는 터라 최근 들어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압박이 심해져 자주 울고 괴롭습니다. 그래서 밥을 먹어도 즐겁다기 보다 되려 게워내는 일이 많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 감정이 사그라 들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불안증상은 각 진단에 따라 다르지만 전형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공황장애(갑작스럽게 심한 공포나 불편감이 발생), 광장공포증, 범불안장애, 사회불안장애 등이 있어요. 불안장애의 세부 진단에 따라 그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어요. 대부분 항우울제와 항불안제 약제를 처방받게 돼요. 또한 인지행동 치료법 등이 고려될 수도 있어요.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불안정도가 감소될 수 있으니 꾸준한 치료를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괜찮아진 것 같다가도 우울해지고 주변 사람들이 저를 다 떠나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무서워요 누군가 저를 쳐다보고 있는 것 같고 그런 스트레스때문에 가족들 모르게 자해도 하고 그래요.. 급작스레 불안할 때 지인들에게 연락하는게 더 피해가 되는 것 같고 이 순간마다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밖에 나갈때 불안하기도 하고 무서울지도 대부분 사람없는 새벽시간에 나가요. 버스타는것도 긴장하고 불안해서 힘들고 옆에 모르는 사람이 지나는것도 친척도 보는것도힘들어서 더더욱 밖에 나가는게 힘들어요. 혹시 내가 옷을 이상하게 입거나 말을 이상하게해서 나를 이상하고 나쁘게 생각할까봐 눈치보고 걱정되서 힘들어요 더이상 일상생활이 햄들것 같아서 이것도 우울인가요 ? 저는 상담받을수있을까요?
생리는 마지막이 12월27일이고요 가임기가 앱에서는 1월8일부터 13일이예요 근데 관계를 4일에 했는데 콘돔을 사용했고 하다가 반쯤 들어갈때 찢어져서 바로 빼고 안 했어요 그리고 1월 12일네 관계를 했는데 콘돔 사용했고 찢어진곳도 없었고 안에 싸지도 않았고 1월19일에도 콘돔 사용했고 찢어진곳 없었어요 그리고 임테기도 해봤는데 한줄 나왔어요 근데 앱에서 생리 예정이 1월26일쯤이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아직 남았긴 했는데 조금 무서워서요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술도 마신적 있었고요 배에 튼것 처럼 흰색 각질이 있어요 그리고 임신 거부증도 한줄 나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