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이 끼인 후 멍과 타박상은 괜찮아지나요?

정OO • 2026.05.13

아까 검지손톱이 의자시트에 끼고 지금 20분정도 지났는데 움직임 괜찮고 부은느낌들고 근데 무조건 멍들어요? 타박상은 괜찮아지죠?

정형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1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톱이 끼이는 외상을 당하셨군요. 많이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손톱이 끼인 후 멍이 드는 것은 충격으로 인해 혈관이 손상되어 혈액이 고이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모든 경우에 반드시 멍이 드는 것은 아니지만, 충격의 정도에 따라 멍이 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타박상과 멍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초기에는 붓고 통증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며칠에서 몇 주 사이에 점차 나아집니다.

    현재 움직임에 문제가 없다고 하시니 다행입니다. 초기 관리로는 냉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2-3일 후 부종이 가라앉으면 온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손톱이 깨지면서 상처가 생기거나, 감염 징후가 보인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자연 회복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경과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형외과 관련 질문

  • 손톱이 움푹 패였어요, 손톱이 자라면 괜찮아질까요?

    손톱끝이 곪아있어서 눌러 차니까 손톱이 사진과 같이 움푹 패였습니다 소톱이 자라면 괜찮아질까요?

    여드름/피부염

    2024.04.17
  • 타박상 멍

    침대모서리에 종아리를 부딫혀서 멍이 들었는데 20일쯤 지났는데도 아직 좀 부어있고 연두색으로 멍이 있습니다. 진료받아야되나요?? 빨리 없애려면 어떡하면 될까요?

    가정의학과

    2023.04.11
  • 코에 부딪혀 생긴 멍과 붓음, 병원 진단은 타박상인데 괜찮을까요?

    체해서 토하려고 변기로 가다가 변기뚜껑 올렸는데 내려가서 코에 박았는데 붓고 멍들었어요 ㅠㅠ 원래 코끝이 쳐졌긴 했는데 메부리코같이 튀어나오진 않았거든요 ㅠㅠ 병원에서는 타박상이라고 하는데 괜찮은 거겠죠..? 첫번째 사진이 다쳤던 직후고 두번째 사진이 지금이에요 화요일에 다쳤던 거예요

    성형외과

    2023.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