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중단 후 피부 트러블, 대처법은?

이OO • 2026.06.13

야즈 먹고 중단했는데 중단+생리 시기가 겹쳐서 그런지 피부 전체가 오돌토돌하게 요철처럼도 올라오고 좁쌀도 잠뜩 올아와요 그냥 놔두면 되는지 약이라도 받아먹어야하는지

여드름모낭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야즈 중단 후 피부 트러블이 생기셨다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아요.

    경구피임약인 야즈를 복용하다가 중단할 경우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피부가 오돌토돌하게 올라오고 좁쌀여드름이 많이 생긴다면 지루성 피부염일 가능성도 있어요. 지루성 피부염은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여드름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진단 없이는 단순히 놔두기보다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피부 상태만으로는 질환을 특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대면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현재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시라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 진료를 받아보시는 방법도 고려해 보실 수 있어요. 의사의 진료를 받으신 후 필요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피부 트러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겠지만,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으시면 좋아질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