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에 물이 찼을 때 주사만 맞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어제 저녁부터 오른쪽 무릎 통증때메 오늘 병원 댕겨왔는대요 궁금한게 의사선생님이 물이 찼다고 주사한방 나주더라구요 물치차면 물빼고 주사 나주는게 아닌가요?주사만 나주더라구요 그리고 mri 외래가서 찍으라는데Xl로는 못보나요?
안녕하세요 어제 저녁부터 오른쪽 무릎 통증때메 오늘 병원 댕겨왔는대요 궁금한게 의사선생님이 물이 찼다고 주사한방 나주더라구요 물치차면 물빼고 주사 나주는게 아닌가요?주사만 나주더라구요 그리고 mri 외래가서 찍으라는데Xl로는 못보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 통증으로 병원을 방문하셨는데 치료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무릎에 물이 찬 상태에서의 치료 방법은 물의 양, 염증 정도, 환자의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을 빼지 않고 주사만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물이 많이 차 있는 상태에서는 주사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삼출액이 있으면 주입한 약물이 희석되거나 제대로 조직에 도달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MRI 촬영의 경우, X-ray로는 연골, 인대, 반월판 등의 연부조직 손상을 정확히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MRI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담당 의사에게 직접 문의하여 질문자님의 상태에 맞는 치료 계획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아는분이 수산을 다니다가 화장실 앞에서 미끄러지셔서 무릎뒤쪽에 염증때문 물이차는데. 침을 맞아도 될까요?

1-반월상절제+한바늘 꿰맴+슬개골 변연절제술까지 했고 수술은 잘됐고 감염같은거나 그외에 다른 문제는 없는데 슬개골주변이 계속 찌릿거리고 쓰리고 붓기가 있는데 물이차서 그렇다는데 물을 병원가서 빼줘야 될까요? 2-pdrn주사는 재생능력이 있다 들었는데 무릎에 맞을경우 어떤걸 재생해주나요? 3-pdrn주사의 재료는 연어의 정소나 정액에서 추출한 dna라고 들었는데 어떤성분이 들어있나요?

택배일을하느라 쉴수가없는데 물이 좀 찼다고 하더라고요 물리치료는 받으면서 일을하면 개선이 가능할까요? 평소에 무릎 강화운동을 하묜 좋아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