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통증에 온찜질과 냉찜질 중 무엇이 효과적인가요?
턱관절 통증에 온찜질과 냉찜질 무엇이 좋나요?
턱관절 통증에 온찜질과 냉찜질 무엇이 좋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턱관절 통증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찜질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턱관절 염증이 있을 때는 일반적으로 온찜질이 효과적입니다. 하루 2~3회, 약 10분간 따뜻한 물수건으로 온찜질을 하면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턱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통증의 상태에 따라 적용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턱 근육 부위를 손으로 가볍게 마사지해주는 것도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볼거리 걸린 것 같은데 온찜질이 좋나요 냉찜질이 좋나요 인터넷 찾아보니까 의견이 너무 갈려서 질문 남겨봅니다

음식을 씹을 때마다 턱관절이 아파 한의원에 가서 턱관절에 침을 맞았습니다. 집에 오니 부어올라 냉찜질을 잠시 해주었는데 다음날 일어나보니 근육 뭉친것처럼 턱관절부분이 딱딱하고 멍든데 누르는것처럼 누르기만해도 아픕니다. 음식을 씹을땐 전만큼 아프진 않던데 혹시 더 악화된걸까요? 온찜질을 해야하나요 냉찜질을 해야하나요?

다래끼가 낫는데 온찜질을해야되나요? 냉찜질을해야되나요? 많이난건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