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mg 투약 후 피로와 등 통증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OO • 2026.06.17

현재 7.5한달 투약중입니다. 7.5투약(2.5한달, 5한달투여했음)부터 피로감과졸음이 과하게 나타나며 등짝이 너무 아파(등짝 전체 아프다가 현재는 오른쪽 날깨쪽이 너무 아파 의자에 앉아 일을 못할정도 이며 눕거나 걸어다니는것는 아프지않음) 정형와과를 다녀왔는데 이상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될까요?

부작용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7

    7.5mg 투약 후 피로감과 등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의자에 앉아 일을 못할 정도로 아프시다니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현재 경험하고 계시는 피로감, 졸음, 등 통증은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용량이 증가하면서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났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정형외과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셨다면, 약물과 관련된 부작용일 가능성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를 권해드립니다:

    1. 처방 의사와 상담: 현재 복용 중인 약을 처방해주신 의사에게 이러한 증상들을 상세히 설명하고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용량 조정이나 다른 대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충분한 휴식: 과도한 피로감과 졸음이 있으시니 가능한 한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무리한 활동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3. 증상 기록: 언제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어떤 자세에서 통증이 심해지는지 등을 기록해두시면 의사와 상담할 때 도움이 됩니다.

    약물 복용을 임의로 중단하거나 조정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처방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