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후 스트레스로 고민 중, 휴식이 필요한가요?
공황장애로 6개월전 퇴직하여 치료 받아왔습니다 이직을 하였는데 5일차 되었어요 스트레스를 엄청받는데 쉬는게 맞을까요?아님계속 다니는게 맞을까요?
공황장애로 6개월전 퇴직하여 치료 받아왔습니다 이직을 하였는데 5일차 되었어요 스트레스를 엄청받는데 쉬는게 맞을까요?아님계속 다니는게 맞을까요?
공황장애로 인해 이전에 퇴직하신 후 이직하셨고, 새로운 직장에서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시다니 걱정이 되네요. 공황장애는 스트레스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상태를 잘 평가하시고 필요하다면 휴식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장기적으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현재 상황에 대한 적절한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한, 천천히 심호흡을 하고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직접 병원에 가시기 어려우시다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 앱을 통해 정신건강의학과로 신청하셔서 현재 마음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시고, 필요하다면 휴식이 필요하다는 소견서 발급도 문의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간호조무사인데 2023년도에 5년 다니던 병원에서 이유도 모르고 따돌림을 당해서 3개월 정도 쉬고 다른과로 이직을 해서 10개월 정도 다니다가 원래 다녔던과로 이직하기 위해 구직하던 중 일자리를 구해서 다시 일을 시작하는데 극복하려고 하는데 그때 기억이 자꾸 생각나 출근 하려고만 하면 온몸이 떨리고 집중이 어려운데 약을 먹으면서 일을 해야하는지 아님 다시 다른과로 이직을 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회사일로 공황장애가와서 퇴사후 치료받고 있습니다. 조금씩 낳아지는것도 같은데 형편상 계속쉴수 있는조건이 안되어 이직하려합니다 이직할 회사의 업무가 과중할것 같은 느낌이 있어 갈지말지 고민중입니다 혹 가서 스트레스를 더 받으면 건강이 더 나빠질수있나요?
공황장애로 6개월 치료중입니다. 약물복용도 하고 있습니다 발병으로 퇴사후 이직한지 5일 되었는데 스트레스가 엄청 심해요 이직전 수면 패턴도 무너지고 잠을 깊이 잘수가 없습니다. 공황 더 심해질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