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가 제 감정 표현 방식을 알면 뭐라고 할까요?
제가 화가나면 혼자서 울고 혼자서 몰래 술 와인 카스 소주 막걸리 흡연 다양한걸해요 술담배를 물고 신경과외래 안가구 혼자서 그러고 울고있으면 저랑친하게지내고있는의사는 뭐라고할까요 ?뇌전증으로 인해 친하게 지내는의사에요 저를 아가 우리애기 내애기라고 부르시죠
제가 화가나면 혼자서 울고 혼자서 몰래 술 와인 카스 소주 막걸리 흡연 다양한걸해요 술담배를 물고 신경과외래 안가구 혼자서 그러고 울고있으면 저랑친하게지내고있는의사는 뭐라고할까요 ?뇌전증으로 인해 친하게 지내는의사에요 저를 아가 우리애기 내애기라고 부르시죠
질문자님의 감정 표현 방식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것 같네요. 의사가 질문자님의 감정 표현 방식(혼자 울고, 술 마시고, 흡연하는 것)을 알게 된다면, 아마도 건강 관리 측면에서 우려를 표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뇌전증 환자의 경우, 술과 담배는 발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어 의사는 이러한 행동을 자제하도록 권고할 것입니다. 뇌전증 치료 중에는 규칙적인 생활과 건강한 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의사는 질문자님의 건강을 위해 더 건설적인 감정 해소 방법을 제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의사가 질문자님을 친근하게 부르는 것은 신뢰 관계가 형성되었다는 의미일 수 있으나, 그렇기 때문에 더욱 솔직하게 감정 상태와 대처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감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전문적인 조언이나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지원을 제안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건강에 해로운 방식보다는 상담, 운동, 취미 활동 등 더 건강한 방법으로 감정을 해소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질문자님께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에게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았습니다. 어렸을 때나 지금이나 제가 화내거나 울면 엄마가 공감해주지 않습니다. 엄마는 엄마 본인의 감정이 제일 중요하고 그러다 보니 제가 슬픈 감정을 내 비추면 저와 같이 웁니다. 그래서 항상 기쁜 감정만 표현했고 우울증 약을 먹기 전까지 진짜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까먹었습니다. 감정표현을 잘하지 못해서 숫기가 없고 착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엄마는 제가 이성적이고 감정적이지 않다고 부러워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무의식적으로 주지화를 했던 것 같습니다. 사람과 대화를 할 때,공부를 할 때 항상 불안,걱정의 감정을 느끼고 있었지만 상황과 감정을 따로 분리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공부나 사람과 대화할 때같이 집중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무의식적으로 주지화해서 집중하면 감정을 잘 의식하지 않게 됩니다. 어떡게 해야 무의식적으로 주지화 하는 걸 해결 할 수 있을까요?
아이가 11개월에 갓 접어들었는데 아직 안아달라고 직접적으로 팔을 벌리지는 않지만 저희한테 기여와서 안아달라고 얼굴을 비비거나 칭얼대는 방식으로 안아달라는 의사를 표현합니다. 이것도 발달이 잘 되고 있는것으로 보면 되겠죠?
공감능력도 없고 감정도 모르겠네요. 부모님 아프시고 우울증 걸리셔도 슬프지도 않고 할아버지 돌아가실때도 다들 울고있는데 눈물도 안흘렸구요.. 친한친구가 교통사고로 입원했을때도 걱정도 하나도 안됐어요. 모든걸 그냥 그런가보다하고 넘기는 타입 입니다. 오죽하면 엄마가 나 죽을때도 넌 안울것같다 라고 우스개소리로 하셨는데 진짜 그렇게 될것같더라구요. 부모님이 무슨일 있을때 저는 아무생각도 안들고 듣는척만 합니다. 항상 형은 부모님에게 무슨 일 있으면 대신 화내주기도 하고, 슬퍼하기도 하고 병원 꼭 가보라고 걱정도 하는데 진짜 말그대로 아무 생각 안듭니다. 부모님 인생이고 나랑 상관없다는 마인드? 어릴때는 굳이 신경 안썼는데 나이 먹어보니까 요즘 심각성을 느낍니다. 평소에는 우울하다거나 느끼는건 없고 차분하고 평소에 말 없이 조용한 성격이거든요. 무슨 생각하는지 모르겠다고 라는 말도 많이 들업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