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물린 부위에 고름 같은 피가 나오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모기 물려서 긁엇는데 피가 고름처럼 튀어나왓는데 병원 가야하나여
모기 물려서 긁엇는데 피가 고름처럼 튀어나왓는데 병원 가야하나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모기 물린 부위에서 고름 같은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고름 같은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상처 부위에 2차 감염이나 염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우선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소독하고 더 이상 긁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기 물린 부위를 계속 긁으면 자극으로 인해 상처가 더 악화되고 염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고름 같은 분비물이 나오고 있다면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피부과나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의 진단에 따라 항생제 연고나 다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처가 더 악화되기 전에 빠른 시일 내에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일주일 전에 외출 후 허리와 등 부분이 가려워서 모기에 물린 줄 알았는데 약을 발라도 나아지지 않고 부위가 넓어지는 거 같은데 모기에 물린 게 아닐까요??ㅠ 약간 통증도 있는 거 같은데 병원에 가야 할까요??

2일 전에 모기를 물렸는데 물린 부위에 작고 동그란 고름이 차고 찢어서 터트렸는데 피가 안나고 운석 충돌마냥 크레이터가 생겼어요 이거 어떡하죠

젖꼭지에 피와 고름이 나옵니다 ㅠ 어느 병원에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