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윗부분이 누르면 아픈 원인은?
왼쪽 아빠발가락 발톱 윗부분이 누르기만 해도 아파요ㅜㅜ왜그러는 걸까요
왼쪽 아빠발가락 발톱 윗부분이 누르기만 해도 아파요ㅜㅜ왜그러는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톱 윗부분이 누르면 아프신 증상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왼쪽 엄지발가락 발톱 윗부분이 누르기만 해도 아픈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발톱 주변에 발생한 감염이나 염증이 있습니다. 발톱 주위에 미세한 상처가 생겨 세균이 감염되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기에는 붓거나 발적 같은 뚜렷한 증상 없이 누르면 아픈 증상만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꽉 끼는 신발을 신거나 발톱에 반복적인 압력이 가해져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톱이 손상되었거나 미세한 외상이 있는 경우에도 누르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가까운 외과나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더 심각한 감염으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며칠 전부터 가슴에 통증이 있었는데 어젯밤에 자다가 일어나서 통증에 놀랄정도였습니다. 자세를 바르게 하니 좀 나아져서 자다가 오늘 밥을 먹는데 또 쓰리네요 고통까지는 아닌데 목밑 가슴 위 부분이 전체적으로 싸한 느낌? 둔통같은데 느껴집니다. 매운고추를 어제 엄청 먹고 늦게 먹고 자는 편이긴한데 역류성식도염이 재발한걸까요? 아니면 자세때문인지 심장관련인지 ㅠ 너무 걱정입니다. 지금 캐나다에 거주중이라 병원가기가 힘들어요 ㅠㅠ 뭐때문에 아픈건가요 ? 그리고 며칠째 설사도 있습니다

남자 성기 윗 부분이 모기 물린 듯이 부었는데 살짝 아파요

오른쪽 팔 바로 어깨밑에 팔뚝윗부분이 누르면 멍든것처럼 아프고 뻐근해요 왜이럴까요 뭔가 부은거같기도하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