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위 탈모 부위 스테로이드 주사 부작용이 없을 수 있나요?
귀위에 탈모증상이 생겨 피부과 방문했는데 아직원형까지는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스테로이드주사 맞았는데 원형탈모까진 아니더라도 귀위 빠진부위에 맞아도 괜찮나요 맞고난지 삼일이 지났는데 아무증상없이 괜찮은데 부작용 없이 의사선생님이 잘놔주신건가요?한번 맞고도 두피패임이나 다른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나요?
귀위에 탈모증상이 생겨 피부과 방문했는데 아직원형까지는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스테로이드주사 맞았는데 원형탈모까진 아니더라도 귀위 빠진부위에 맞아도 괜찮나요 맞고난지 삼일이 지났는데 아무증상없이 괜찮은데 부작용 없이 의사선생님이 잘놔주신건가요?한번 맞고도 두피패임이나 다른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 위 탈모 부위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으신 후 걱정이 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스테로이드 주사 후 3일이 지났는데 아무 증상이 없다고 해서 앞으로도 부작용이 전혀 없을 것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의 부작용은 개인차가 있으며, 나타나는 시기도 다를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의 일반적인 피부 관련 부작용으로는 피부 위축, 피부 탈색, 지방 위축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두피에 주사한 경우 주사 부위의 피부가 얇아지거나 패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번의 주사로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으며, 의사가 적절한 용량과 방법으로 시술했다면 부작용의 위험은 더욱 줄어듭니다.
앞으로 주사 부위에 피부 변화, 함몰, 색소 변화 등이 나타나는지 지켜보시고,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시술받으신 피부과에 즉시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기적인 경과 관찰을 통해 치료 효과와 부작용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료 목적으로 주사 스테로이드를 몇번 맞았는데 키가 성장판에 부작용이 있을까요?

사후피임약 먹은지 6일째부터 그냥 정상적으로 생리할 수도 있나요?

제가 두드러기때문에 스테로이드2일 먹었는데 여기서 안먹는다고 부작용오진않겠죠?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