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염증이 있으면 찬 음식에 욱신거릴 수 있나요?
잇몸에염증이있으면차가운씹어먹을때욱씬거릴수있나요??
잇몸에염증이있으면차가운씹어먹을때욱씬거릴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잇몸에 염증이 있으면 찬 음식을 먹을 때 욱신거리는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잇몸 염증이 있는 경우, 온도 자극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어 차가운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할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염증으로 인해 신경 말단이 더 예민해지고, 온도 변화에 대한 반응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염증이 있는 잇몸은 정상 상태보다 더 많은 혈관이 확장되어 있고 신경이 자극되기 쉬운 상태이므로, 차가운 음식을 먹을 때 욱신거리는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미지근한 음식을 섭취하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올바른 구강 관리가 중요합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치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밑입술쪽 잇몸이 헐었는데요 오늘 보니까 그 헐은 부분이랑 평소에 바로 맞닿아있는? 아랫니 잇몸도 하얗게 염증이 생겨있는거같아요 맞닿아서 염증이 옮거나 생길수도있나요? 그리고 두번째사진은 부분적으로 잇몸이 좀 하얀색인거같은데 뭔지 궁금합니다 딱히 아프다거나 그런 증상은 없어요

계속 한쪽 잇몸만 염증이 있고 위에 이빨 그 윗몸이 부어 있고 양치를 열심히하는데도 부어있고 양치할때 피가 좀 나오고 그래요 혹시 신경치료까진 안해도 되는거겠죠? 잇몸이 좀 많이 불편해요 뭐 씹을때도 그렇고

잇몸 염증이 몇주 전 났다가 1주일 정도 나고 없어졌는데 오늘 똑같은 자리에 또 난 거 같아요 거울로 확인했던 건 아니라 정확하진 않은데 혀로 만져보면(?) 똑같은 자리에요 오른쪽 위 3번, 4번 사이고 작은 물혹? 같이 생겼어요 다른 증상이나 통증은 없고 불편감만 있어요 단순 구내염인지 아니면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잇몸 누공일 수도 있다고 해서 질문 드려요 1. 만약 잇몸 누공일 경우라면 자연적으로 염증 났던게 없어질 수 있나요? 2.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증상이 아니라면 그냥 단순 구내염이라고 생각하면 되는 건가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