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측만증이 있으면 발레를 해도 되나요?
척추측만증이 있으면 발레 같은 운동은 좋지 안하고 인터넷에서 봤는데, 정말 그런가요? 일주일에 2번정도 취미 발레도 20도 안팎 척추측만증이 있으면 하면 안될까요?
척추측만증이 있으면 발레 같은 운동은 좋지 안하고 인터넷에서 봤는데, 정말 그런가요? 일주일에 2번정도 취미 발레도 20도 안팎 척추측만증이 있으면 하면 안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척추측만증이 있으신 상황에서 발레 활동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척추측만증이 있는 경우, 척추에 부담을 주는 활동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발레는 척추의 회전과 굽힘 동작이 많고, 특히 등과 허리 근육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자세가 포함되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20도 안팎의 척추측만증이 있으시다면, 취미로 발레를 하기 전에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구체적인 상태를 고려하여 적합한 운동 방법과 제한점을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발레를 계속하신다면, 전문 강사에게 본인의 상태를 알리고 자세 교정에 특히 신경 쓰며, 통증이 발생하면 즉시 중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발레 외에도 척추 주변 근육을 균형 있게 발달시키는 보완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척추측만증과 안면비대칭 같이 있으면 어느 병원으로 가서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척추측만증이 심하지 않아서 더 틀어지지 않게만 하라고 하셨는데 이때는 안면비대칭 교정만 받으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발레를 전공하는 초등학생인데요, 제가 처음부터 유연했던건 아니였지만 전에는 엉덩이를 들어서라도 1자다리찢기가 됐었는데 제가 점점 크면서 몸이 굳더라고요. 그런데 왼쪽허벅지는 괜찮은데 오른쪽으로 다리찢기를하면 근육이 뭉쳐(?)진게 느껴지고 근육모양이 올라오면서 쥐나는 기분처럼 근육이 너무 아픈거에요.. 그래서 요즘 스트레칭도 안되고 오른쪽 허벅지가 완전 할머니처럼 굳은기분이라 발레할때 다리도 안올라가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ㅜㅜ 오른쪽 허벅지가 갑자기 스트레칭하면 찌릿하게 아플때도 있고 근육통인지 너무 아픈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지금 발레를 전공하고 있는 초등학교6학년인데요 제가 전에도 많이 유연한편은 아니였지만 다리찢기가 거의 일자가 되고 스트레칭이 얼마정도 잘 됐었는데요 시간이 좀 지나면서 생리를 시작하니 뼈가굳은거 같아요. 갑자기 다리찢기도 90도 이상이 안되고 몸이 너무 굳은거 같아요. 아무리 다리를 찢어도 전으로 돌아가기는 너무 무리인거 같아요. 월화수목금토일 모두 발레학원에 가서 스트레칭을 하는데도 늘지가 않아요 ㅜㅜ 다리찢기를 하면 또 너무 아프고요.. 아무리 늘려도 안되는데.. 어떡하죠..그리고 얼마전에 오른쪽근육이라고 해야하나 허벅지가 다리찢기를 하면 찌릿하고 아파서 정형외과를 갔었는데요 근육이 놀란거라 해서 약을먹은적이 있어요 ㅜㅜㅜ 다리찢기가 진짜 안되는데 발레를 그만두어야하나요.. 오만가지 수법은 다써봤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