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긁힘 후 마데카솔 사용과 열감, 괜찮은가요?
제가 넘어지면서 손목부터 팔꿈치까지 긁ㅋ혔는데 손목엔 핏줄도 있고해서 좀 그런데 좀긁힌부분이 전체적으로 빨갛고 부분부분 찐한 발간점이 있고 해서 찬물로 헹구고 마데카솔 발랐는데 따갑고 열감이 있어요
제가 넘어지면서 손목부터 팔꿈치까지 긁ㅋ혔는데 손목엔 핏줄도 있고해서 좀 그런데 좀긁힌부분이 전체적으로 빨갛고 부분부분 찐한 발간점이 있고 해서 찬물로 헹구고 마데카솔 발랐는데 따갑고 열감이 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넘어지면서 팔을 긁히셨군요. 따갑고 열감이 있어서 걱정되실 것 같아요.
긁힌 상처 부위가 빨갛고 열감이 있는 것은 상처로 인한 자연스러운 염증 반응일 수 있어요. 마데카솔은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등이 포함된 복합제로 상처나 피부염에 사용하는 연고이므로 긁힌 상처에 적용하는 것은 적절해요.
다만 상처 부위에 세균이 들어가 염증이 생기면 빨갛게 붓고 통증, 열감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 깊게 관찰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관리해주세요:
만약 상처 부위의 발적이나 부기가 더 심해지거나, 고름이 나오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감염 가능성이 있으니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려요. 특히 손목 부분에 깊은 상처가 있다면 전문적인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구에 긁힌 자국이 있고 눈에 시리고 통증이 있습니다

밖에서 키우는 강아지랑 놀다가 허벅지를 긁혓어요ㅠㅠ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하나요?

투데이 라섹 후 마스크에 눈이 긁혔는데, 안과에 갔을 때 상처가 생겼다고 해서 안연고랑 항생제 조금 처방받았어요. 그런데 혹시 상처난 곳으로 수술 중 눈 안쪽에 넣었던 물 같은 것들이 흘러나오는 경우 있나요?? 약 넣은지 오래 지났는데 눈에서 찐득한 물들이 새어나와서요. 잠자고 일어났을 때도 약 안 넣었는데 눈 안에 찐득한 물들이 가득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