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약 복용 후 부작용일까요?
오늘 내과 진료로 장기능문제로 다시 또 보시고 진료 받고왔는데 왼쪽 갈비뼈도 조금 욱씬 욱씬 느낌이 드는데 이건 왜 이런가요 그리고 조금전 산부인과 약처방 받은걸 먹었는데 속 울렁거리고 머리 아프고 어지럽고 위액 올렸는데 이건 단순 약 복용으로 인한 증상일까요?̊̈ 배변활동은 잘 하는데 배꼽 밑쪽으로 누르면 단단하고 그래요
오늘 내과 진료로 장기능문제로 다시 또 보시고 진료 받고왔는데 왼쪽 갈비뼈도 조금 욱씬 욱씬 느낌이 드는데 이건 왜 이런가요 그리고 조금전 산부인과 약처방 받은걸 먹었는데 속 울렁거리고 머리 아프고 어지럽고 위액 올렸는데 이건 단순 약 복용으로 인한 증상일까요?̊̈ 배변활동은 잘 하는데 배꼽 밑쪽으로 누르면 단단하고 그래요
1개의 답변
여러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속 울렁거림, 두통, 어지러움, 위액 역류는 약물 복용 후 흔히 나타날 수 있는 반응이지만, 갈비뼈 통증과 배꼽 아래 단단함은 약 부작용만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증상일 수 있어 함께 살펴볼게요.
속이 울렁거리고 두통, 어지러움이 동반되면서 위액까지 올라오는 증상은 약물 복용 후 위장관과 신경계에 나타나는 흔한 반응 중 하나로 볼 수 있어요. 특히 공복에 약을 복용했거나 여러 약을 동시에 복용하고 있는 경우 이런 증상이 더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심하거나 반복되고 있다면, 처방받으신 산부인과에 현재 복용 중인 다른 약(내과 처방약 포함)을 모두 고지하고 약이 서로 영향을 주고 있는지 확인받는 것이 안전해요.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임의로 중단하기보다는 처방한 병원에 다시 연락해 상담하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왼쪽 갈비뼈 부위의 욱씬거림은 근육통, 늑간신경통일 수도 있지만, 위장관이나 장기 문제와 연관되어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 단순히 약 부작용으로만 단정하기는 어려워요. 특히 오늘 내과에서 장기능 문제로 진료를 받으신 상황이라면, 장 상태와 갈비뼈 통증이 서로 관련이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배꼽 아래를 눌렀을 때 단단하게 느껴지는 것도 배변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셨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라면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해요.
이런 증상들이 동반되거나 지속된다면, 오늘 진료받으신 내과에 다시 문의하시거나 증상을 자세히 설명하고 재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진료과에서 각각 약을 처방받고 계신 상황이므로, 한쪽 병원에서만 증상을 판단하기보다는 현재 겪고 계신 모든 증상과 복용 중인 약을 종합적으로 공유하시는 것이 정확한 원인 파악에 도움이 될 거예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유레아플라즈마 우레아트쿰 가드네렐라 바지날리스 생식기와 항문 따가움땜에 항생재와 항문이 따가워 산부인과가니 연고 여러가지와 비판텐을 주셔서 발라도 호전이 없다하니 강한거 써보자하시며 베타베이트주겨서 4일동안 생식기 항문바른후 따가운증상은 그대로이며 한가지더 엉덩이옆 허벅지가 조금빨갛게보이며 따갑습니다 베타베이트 부작용일까요 그동안 여러 연고를 바꿔가며 써서 부작용이 생긴걸까요 물로 씻어도 좋아지지 않음 피부과를 가야할까요 그리고 여성 면 팬티와 수건을 속옷전용비누로 손세탁하는데 매번 삶아야 좋다는 사람들도 있어 세탁을 어떻게 하는지도 멀로 해야좋을지도 알려주세요
성 고민성병질염산부인과 약 중에서도 부작용이 일어날수도 있나요? 제가 5월 20일에 사후와 함께 자궁경부 염증 약을 같이 처방을 받고 5월 25일에 약을 복용 했는데 갑자기 손, 발이 간지러우면서 다리에 두드러기와 빨갛게 뭐가 올라오더라고요. 그 날 피 양이 많길래 부정출혈인 줄 모르고 염증 때문에 피가 많이 나온 줄 알고 약을 먹었는데 부작용으로 피 양이 전보다 더 많을 수도 있나요?
산부인과남자친구와 2월 5일에 관계 후 8일에 사후 피임약을 먹었고 10일쯤에 피가 적게는 아니고 그냥 적당히?몇일정도 나오고 지금까지 생리를 안했어요 사후 피임약 먹고 9일뒤에 얼리 임테기로 검사 해봤는데 비임신 떴고 원래 생리는 월 말에 하는데…사후 피임약 부작용인가요? 산부인과를 가봐야 할까요ㅜㅜ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