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째 두통이 지속되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신OO • 2026.04.17
두통이 3일째 계속 있는데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두통
두통이 3일째 계속 있는데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일째 지속되는 두통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두통이 3일 이상 지속되고 일반 진통제로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두통이 점점 심해지거나, 구토, 발열, 시야 흐림, 감각 저하, 언어 이상 등의 신경학적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신속히 병원을 찾으셔야 합니다.
두통의 원인은 매우 다양할 수 있어요. 단순한 피로나 스트레스에서부터 경추성 두통, 뇌의 이상, 전정 기관 문제, 감염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병원 방문 시에는 신경과를 찾아가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신경과에서는 두통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뇌 MRI나 CT, 혈액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임의로 진통제를 계속 복용하는 것보다는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한 3일전부터 손가락 통증이 있습니다 병원 가봐야 할까요?

두통 피로감 어지러움 구토 메스꺼움 뒷목 뻐근함 이 증상들이 2틀? 3일째 계속 되고 있는데 병원가봐야할까요? 푹자면 나아질까요?

검은색 변이 3일동안 유지됩니다. 병원방문을 해야할까요?
